본문 바로가기

기타

무제한 요금제 보상 환불 받기

방통위가 왠일로 일을 하나 했더니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진행한거였군요 ㅎㅎ  무제한 요금제가 쓰다 보면 사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것을 알게 되는데요.. 조선의 서민들은 대기업님들의 이익을 위해 희생해야 하는 존재라 그냥 넘어가나 했더니, 무제한 요금제 보상에 대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동통신 3사(SKT, KT, LGU)에서 내놓은 '무제한 요금제' 광고는 허위 및 과장 광고라고 판단 되었으며, 피해를 본 소비자들에게 LTE 데이터 쿠폰 / 환불 / 무료통화 등을 통해서 보상하게 하게 한다고 합니다.

2700억 가까이 된다고 하는데 피해자들 숫자들 생각해보면 그렇게 큰 보상이 돌아갈 것 같진 않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그대로 돌려준는게 해결방책이 아니라, 큰 징벌적 벌금을 내놓게 해야 다음부터 이런 시도를 하지 않을 것 입니다.

사기쳐놓고 걸리면 그대로 내놓으면 그만이니.. 다음에 또 시도하지 않을이유가 없습니다. 무제한 요금제 환불 방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앞으로는 통신회사에서 ‘무제한’ 단어를 함부로 쓸 수 없게 됩니다. 문자, 음성, 데이터(3G, LTE) 사용한도나 제한이 있을 경우엔 쓸수 없으며, 만약 쓰게되면 정말 우리가 아는 그 무제한이 되어야 합니다.

 

- 만약 본인이 사용한도 초과로 인해서 요금이 많이 나왔다면..

잠정 동의안에는 음성과 문자 사용한도 초과에 대한것에 대해서는 추가된 금액에 대해서 환불하겠다고 나와있는데, 여기에 데이터가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문자의 경우엔 요즘 거의 쓰지 않으니 더 많이 쓴 사람이 거의 없을 것 이고.. 가장 문제가 되는것이 ‘데이터 요금’인데 이게 또 슬쩍 이런 부분에서 빠져나가는것은 아닌지

 

데이터쿠폰에 대해서는, 뭐 받으나 마나한 수준 입니다. 무제한 요금제 광고 기간 내에 가입한 사람에게는 2GB를 주고, 그 기간 이후에 가입하신 분들에게는 1GB를 준다고 합니다. 쿠폰 받고나면 15일 이내에 꼭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래저래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것이고.. 까먹는 사람도 있을것인데 이중 날아가는 쿠폰들도 많겠군요.. 자동으로 주던지, 등록하고 쓸 수 있는 기한을 두세달 정돌 해놓으면 안되는건지 참..


 


- 음성 무제한 가입자에게는 어떤 보상이?

음성 무제한 요금제 보상은 해당 광고 기간 가입자는 60분, 이후 가입자는 30분을 줍니다.

 

-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유통, 배달업계 종사자들에 대한 전화 무제한 요금제 보상은?

정말 치사하고 거지같았던 정책이었죠. 무제한이라고 광고 열심히 해놓고 택배, 콜택시, 대리운전, 퀵서비스 등 전화를 많이 쓸 수 밖에 없는 사람들이 전화 많이 쓴다고 무제한에 제한을 걸었던 그 사건을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정말 대기업이 사업하기 좋은 나라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진국 같았으면 이런짓을 할 수 있을까 싶어요.. 해당 업계 종사자들의 경우에는 요금이 오버되어서 나왔던 부분에 대해서 모두 환불해줄거라고 하니 꼭 고객센터에 전화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는 무제한 요금제에 두리뭉술한 표현은 쓸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집전화 무제한’, ‘무선전화 무제한’ 처럼 명확하고 확실하게 홍보를 해야 합니다.

 

▲ 표 출처 : 공정거래위원회

위는 각 통신사별 무제한 요금제 광고 기간 입니다. 해당 기간에 가입을 하신분이라면 보상 및 환불 대상자 입니다.

 

해당 절차는 7월까지 끝내고 고객들에게 문자 등을 통해서 알리게 한다고 합니다. 당장 고객센터에 전화걸지 마시고 기다리시면 되는데요. 해당 기간에 가입을 했다가 그 통신사에서 탈퇴하거나 이동하고 나서 6개월이 지나신 분들은 연락이 오지 않을 수 있으니 직접 알아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