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부팅안되게 만드는 신종 랜섬웨어 바이러스

새로운 신종 랜섬웨어 바이러스가 나왔네요. 와 무섭습니다. 랜섬 바이러스가 끝없이 생기고 있어요.. 이번에는 더 끔찍한 녀석입니다. 아예 부팅도 안되게 만들어버립니다..

랜섬웨어 만드는 놈들은 독방에 다른 사람이 만든 랜섬 걸린 컴퓨터 놔두고 평생 그거 암호 해독하게 해야 합니다. 지인 한분의 사무실 컴퓨터가 랜섬에 걸려 중요 자료들을 다 날려버렸는데요…

돈을 보내줬더니 먹튀;.. 여러분은 외장하드 하나 구매하셔서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백업을 꼭 하세요..

 

 

랜섬 감염경로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회사 인사담당자들에게 지원자인척하고.. 포트폴리오나 이력서로 위장해서 보내기도하고..

이 외에도 이메일로 자료를 자주 주고받고 봐야 하는 사람들이 그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스크 검사 하는 척 하면서 다 잠굼>

신종 랜섬웨어 이름은 ‘Petya’라고 합니다. 

 

이건 기존 랜섬웨어와 다르게, 그냥 암호화만 하는게 아니라 부팅도 불가능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MBR 교체로 안전모드 부팅도 불가)

그리고 0.99비트코인.. 시세가 계속 달라지긴 하지만 400달러 정도..한다는데요.. 45만원 정도 입니다.. 이거 줘도 안고쳐질수도 있구요..

막 이렇게 번쩍번쩍 하다가

아래 동영상 보세용


항상 말하지만 외장하드 구매하셔서 일주일.. 정말 게을러서 너무 싫다 하시만 한달에 한번이라도 꼭 백업좀 하시길 바랍니다.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랜섬웨어 예방은 아래 참고하세요.

간단하고 강력한 랜섬웨어 예방 하기,런타임확인(수동 실행)

랜섬웨어 걸린 파일 복구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