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오페라 vpn ip 유출 보안 위험

아마 컴퓨터 어느정도 하신다는 분들은 대부분 무료 VPN으로 오페라 VPN을 써오셨을 것 입니다. 애초에 무료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고 저는 작년부터 유료 VPN으로 옮겨서 마음놓고 써왔기 때문에 집에서는 쓰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아직 쓰고 계시는 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조심하시라고 포스팅을 합니다. 


오페라(Opera) VPN은 자체 내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쉽게 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우회만 하실거면 이거 쓰는게 낫지요. 저 처럼 토렌트, 유튜브, 넷플릭스, 그외 동영상 사이트(응?) 등 사용량이 많고 절대 추적되지 않는 보안성에 더 무게를 둔다면 저번에 알려드린 유료 VPN(가장 좋은 유료 VPN 추천 글 보기)으로 가시는게 무조건 맞습니다.


오페라 vpn은 무료지만 쓸만하고 쉬워서 많이들 쓰시는데.. 이것은 반대로 한번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어마어마한 트래픽을 감당하려면 회사 입장에서도 비용이 상당히 들어가게 되는데 왜 이걸 무료로 제공을 해줄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 해보면 뭔가 그들 입장에서 얻는게 더 크기 때문이구나.. 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우선 이유야 어쨌든 오페라의 VPN이 이렇게 쉽게 IP노출을 허용한다는 자체가 매우 허술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애드온을 설치하면 좀 더 보안성이 강화된다고는 하지만... 

'기능'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우회하기 위해서 접속하는 VPN 서버 그리고 그것을 운영하는 회사가 어디이고 얼마나 믿을 수 있는지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접속하고 사용하는 기록들이 고스란히 저장이 되어서 언젠가는 부메랑으로 돌아온다면..? 제가 너무 멀리 간걸까요? ㅎㅎ

커피 한두잔 덜사먹고 중요한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가릴 수 있어 '완벽한 익명'으로 인터넷을 하는게 훨씬 가치있고 마음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내용 !!!>>>

오페라가 중국 업체에 팔렸네요 -_-;; 저는 바로 삭제했습니다. 중국은 VPN을 금지하는 국가입니다. 만약 회사가 본토가 아닌 다른 곳에서 장사를 한다면 몰라도, 정부가 손가락질만 한번 해도 회사 하나 날아가는건 문제도 아닌 나라에서 법으로 금지를 해놓고 한 업체는 이걸 허용한다니 일단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않는데... 그럼 사람들의 정보가 고스란히 어디로갈지는 뻔하지 않을까요.

저는 유료 VPN으로 바로 옮겨탑니다. 좋은 것을 찾으려면 아래 리뷰 모음들을 한번 보세요. 저는 고심끝에 express로 갑니다. 좀 더 저렴하게 가시려면 nord도 느리지만 괜찮아요.

[유료VPN 비교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