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

카카오앨범 대체 사진 저장 어플 추천 구글포토(Google Photo), 플리커 앱(Flickr)

카카오앨범 서비스가 폐쇄되면서 잘 사용 하시던 분들은 상당히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사실 지금 카카오 측에서 사업 집중을 위해서 돈안되는 서비스와 부서들은 다 정리중입니다.

절대 닫힐줄 몰랐던 다음클라우드가 가장 충격적인 케이스 입니다.

 

어쨋든 사용자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카카오앨범에 사진을 저장시켜 두셨던 분들은

넉넉치 못한 스마트폰 용량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수많은 사진들을 어디에 넣어두고

봐야 할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우리 모두 대체할 것을 찾아봅시다.

 


“사진 저장 어플 중에서는 가장 편리하고 좋은 구글 포토, 그리고 플리커”

우선 Google Photo는 마지막에 알려드리고.. 플리커 부터 알아봅시다.

 

플리커는 1테라 바이트의 공간을 줍니다. 왠만한 사용자들은 결코 채울 수 없는 용량 입니다.

 

안드로이드, 애플 아이폰, 맥, 윈도우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 관리가 쉽습니다.

https://www.flickr.com/

여기서 가입하시면 되구요 구글 포토 대비 장점은 원본 그대로 저장이 가능 하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1테라(1000기가)의 제한이 있는데, 플리커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 테블릿 등에서도 사용하기 쉽고

원본화질을 그대로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입니다.

 

“약간의 화질 저하를 제외하곤 압도적인 구글 포토(Google Photo)”

구글 포토는 일단 무제한 용량을 자랑 합니다.

그리고 연속으로 찍은 사진들이 있다면 자동으로 움짤도 만들어주구요

동영상 저장도 무제한

단점 딱 한가지는 고용량 사진의 경우에는 아주 살짝(스마트폰, 테블릿, 왠만한 모니터에선 구분이 힘들 정도) 용량 및 화질이 저하 된다는 것 입니다. 거의 티는 안나지만

사진을 매우 섬세하고 세심하게 보고 관리하시는 분들에게는 짜증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 한번 봐주세요.

[구글 포토 사용법, 스마트폰 용량을 줄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