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팁 & 정보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 2. 구글 포토 백업 최고의 사진 백업 어플 사용법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를 검색하시는 분들 보면 대부분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사진을 많이 찍진 않는데 용량이 부족하다면 그 다음 순위는 16기가 핸드폰이거나, 게임을 많이 다운받는 경우지요.

앞서 카톡 용량 줄이기를 통해서 스마트폰의 저장 용량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정말 유용한 구글 포토 백업을 통해서 사진 용량을 확! 줄이는 방법 입니다.

사진 백업 어플을 찾으신다면 저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가리지 않고 구글포토를 추천 드립니다.!!

 


구글 포토 백업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구글 포토’로 검색을 하십니다.

 

그러면 저기 바람개비 모양의 google 포토 앱이 나오게 되는데요.

다운 받아주세요!!

 

 

이런 아이콘이 생깁니다.

 

구글 포토 앱의 최고의 장점이라면

1.무제한 용량(구글 포토 용량은 상급 화질로 올릴때 무제한, 고용량 원본으로 올릴땐 제한적)

2.컴퓨터에서도 올릴 수 있다.

3.따로 용량을 줄일필요 없이 자동으로 백업이 된다.

4.연결되는 사진이 있으면 알아서 ‘움짤’,’콜라주’,’스토리’를 만들어준다.

 

4번의 장점은 저도 깜놀했던 것인데요.

움짤도 만들어주는것도 신기했지만, 스토리가 더 신기했는데요

 

만약 오늘 데이트를 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구글 포토에 백업시켜 놓으면 알아서 당일 어디에서 어딜 다니면서 어떤 사진들을 찍었다는것을 자연스럽게 하나의 앨범으로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사진 많이 올려놓으면 알아서 만들어지니 한번 보시구요.

 

 

일단 왼쪽 위에 세줄로 된 아이콘을 눌러보실까요!

 

여기서 [설정]을 누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있을때, 그리고 충전중일때 사진 및 동영상이 백업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아마 대부분 저 옵션을 이용하실거에요. 데이터는 소중하니까요.

[충전 중에만] 백업 옵션을 설정한 이유는 제가 사진을 좀 자주 찍는 편이라 그때그때 백업되면 배터리가 모자랄까봐, 집에 들어와서 와이파이 켜고 충전케이블 꽂으면 한방에 되게 해놨습니다.

 

여기서 제가 하나 알려드리고 싶은것은

 

백업할 폴더 설정인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기본 카메라 폴더에 있는것만 백업이 되게 했습니다.

이걸 설정해놓지 않았다가 스크린샷이랑 각종 잡다한것들이 다 백업 되어버리는 바람에 삭제한다고 애를 좀 먹었거든요.

 

구글 포토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며, 이거 하나만해도 스마트폰 용량 늘리기는 매우매우 성공적!!!

그리고 궁금해 하시는 것중 하나가 백업된 이미지 열화 문제 인데요.

 

무제한 백업치고 상당히 좋은 화질로 보관을 할 수 있지만, 고용량 이미지의 경우에는 큰 사진으로 인화해도 될 정도의 화질은 아닙니다.

아주 살짝 압축이 되는듯 해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지난 추억을 감상하시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을 정도 입니다.

 

 

용량부족에서 해방이다!!

여자친구 폰이 아이폰6 16기가 제품인데, 용량 압박으로 스트레스 받다가 구글 포토 백업을 이용하고 나서부터는 당일 백업 후 기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바로 지우다보니 용량이 남아돌고있습니다. ㅎㅎ

여러분도 꼭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