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네이버 메신저 라인 pc버전 그리고 틱톡 pc 버전 비교.

최근에 여러사람과 톡을 주고받을 일이 많아지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쓰는건 무리다 싶어서 pc버전을 받았습니다. 카톡pc버전이야 워낙 다들 많이 써보시고 잘 아실테니 비교적 잘 쓰지 않는 틱톡 vs 라인을 간단히 비교해봤어요.

틱톡은 아무래도 쓰는 사람의 규모도 적고, 마이너한 메신저다 보니 많은 기능을 요구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틱톡을 쓰는 사람의 경우에는 그냥 이야기 주고받고 보이스채팅(음성챗)만 쓰시는 분들이 많으니 상관은 없겠지만요..

그럼 간단하게 한번 볼까요.

 


사실 카톡이외에 주력 메신져로 쓰기에는 라인이 훨씬 좋습니다. 굳이 틱톡을 이용할 필요는 없지요.. 하지만 틱톡에도 장점이 있을텐데 뭐가 있나 볼까요.

우선 무료통화의 경우에는 틱톡 라인 둘다 품질은 비슷합니다.

딜레이도 큰 차이가 없었구요

 

그리고 틱톡은 웹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근데 웹에서 로그인해서 쓸일이 많이 없지 않을까 싶어요.. 좀 어중간 하기도 하고.

틱톡 pc버젼을 쓰시라면 이메일 인증과 함께 어플에서 번호 인증도 해야합니다.

 

이건 아무리봐도 쓰잘데기없고.. 쓰는 사람도 별로인듯

 

이건 좀 재미있어 보이는데 귀찮아서;;

 

이건 신박합니다.

이게 뭐냐면 후방 카메라를 이용해서, 채팅창을 카메라 찍듯 화면을 보여주고

그 위에서 채팅하는건데

길가면서 하면 앞에 누가 오는지 볼 수 있어서 좀 유용할듯 합니다.

(대부분 좀 숙이면서 가긴 하지만)

 

라인 pc버젼으로 가볼까요.

 

메신저의 기능은 다 동일합니다. 라인의 장점은 귀여운 스티커나 테마가 많다는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카카오톡 처럼 이용자수가 많아야지요.

라인의 경우엔 게임도 많아지고 있고, 우리나라를 제외하고는 아시아에서 아마 중국 위챗(wechat)을 제외한다면 가장 많은 국가에서 쓰는 메신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 카톡이라고 불릴정도로 일본에서는 제패를 했지요.

 

파일보내기도 잘 됩니다. 좀 느리긴 한데요. 250메가 짜리 파일을 보내니까 잘 가더군요

exe파일은 전송이 되지 않으니 압축해서 보내세요.

 

아참 두 메신저(라인 vs 틱톡)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pc버전을 쓸때, 틱톡의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접속했을때, 그때부터 시작된 대화만 보입니다. 카카오톡이나 라인의 경우에는 폰으로 주고받은 대화들도 컴퓨터로 접속하면 바로 보이지만, 틱톡은 그렇지 않아요. 그리고 껐다가 다시 로그인하면 대화내용이 다 사라지구요.

걍 특별한 이유 없으면 라인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