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윈도우10 다운로드 받는방법, 드림스파크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정품인증 제품키

윈도우10 써보니 참 좋아졌더군요. 저는 윈8.1을 쓰고있어서 가벼움에 있어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좀 더 세련되어진 디자인… 그리고 마소(마이크로소프트)가 나름 신경쓴 흔적이 여기 저기서 보입니다.

아직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 가볍고 쾌적한 속도가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처음 깔고나서 2주정도 이것저것 쓸대없는것 까지 많이 깔아서 써봤는데 꾸준하게 최적화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윈도우10 다운로드 경로와, 정품인증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단 microsoft download 쪽으로 가게 되면

링크는

http://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techbench

이런 화면이 나와요.. 그냥 젤 밑으로 내려가주세요

 

 

이런게 나오는데 윈도우 뒤에 KN N이런게 있죠 설명도 제대로 안써놓고 좀 짜증납니다. 모르는 사람은 뭘 받아야 하는지 햇갈리니까요.

윈도우 KN 윈도우 N 이런건 미디어 프로그램 유무 입니다.

잘 쓰지도 않는 프로그램인 Windows Media Player가 있고 없고 차이인데요. KN 버젼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멀티미디어기능(아마도 무비메이커 이런거일듯..) 등에 제한이 있는것 말고는 같습니다.

윈도우 번들 미디어 프로그램 누가 쓰나요… 그냥 아무거나 손에 집히는거 설치하면 됩니다.

 

고르셨으면 저기 윈도우10 아래 컨펌을 누릅니다.


그럼 그 아래 언어고르는게 나오는데 당연히 저는 한국어.

 

32비트 윈도우, 64비트 윈도우10 고릅니다.

64비트 고르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특별하게 자신이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게 64비트에선 안돌아간다!! 뭐 이런 상황이 아니라면

 

그럼 이렇게 다운이 됩니다.

윈도우7이나 8을 쓰다가 업그레이드 하신 분의 경우에는 뭔가 업글이 찝찝해서 다시 클린설치를 하고싶으실텐데요. 업그레이드 이후에 정품 등록된 정품번호를 다시 다운받아서 깨끗하게 재설치 후 입력하시면 먹힙니다.

 

그리고 대학생의 경우(재학생이 아니더라도 동생이나 지인의 대학 이메일을 통해 가입하신분도) 드림스파크에서 윈도우8.1 임베디드(windows 8, 8.1 embbeded) 버전을 받아서 쓰시는분 계실텐데요.

이런 경우엔 바로 윈도우10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윈10 역시 드림스파크에 뜰거라고 합니다. 아마도 올해가 가기전에 ㅎㅎ

아이디 있으실테니 다시 받아서 까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둠의 경로를 통해 받으시는분의 경우 윈도우10 정품인증 프로그램 토렌트 파일을 찾으실수도있는데요. 그걸 직접 올리면 글이 짤리니;;; 구글링해주세요 벌써 있긴 한데 제품키,인증키 등 보이긴 하나 빌드버전 별로 있는걸로봐선… 좀 더 있다가 받아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