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유료 무료 백신 추천 성능좋고 가벼운 AVIRA 2015 바이러스 백신 순위 포함

오늘 처음 소개할 프로그램은 ‘무료 백신’입니다. 사실 백신 돈주고 쓰는 사람 별로 없지요..

“어? 난 돈주고 유료 백신 쓰는데?”,”내 친구들도 카스퍼스키 같은거 돈내고 쓰던데?” 라고 하지만 우리나라에 컴퓨터가 몇대고 또 그정도로 보안에 신경 쓰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는가..

전 성능좋은 해외 무료 백신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고, 적지 않은 보안전문가들도 적당한 백신을 쓰기도 합니다...

그래서 공짜로 쓸 수 있는 가장 좋은 백신은 뭐가 있을까 고민되는 사람에게 딱 한가지 골라주려고해용

그럼 한번 구경을 해볼까요..




위는 유료백신 순위(출처:http://anti-virus-software-review.toptenreviews.com/)

비트디펜더가 1위고 쟤는 꾸준하게 올라오긴 하는데 이상하게 국내에서는 컴좀 한다는 사람들도 많이 쓰진 않은데.. 아무래도 한글화 문제일까요?

아바스트(AVAST) 아비라 혹은 아버라(AVIRA) 백신의 경우에는 한글도 지원하고 성능도 1위~3위 혹은 떨어져봤자 5위..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백신 순위를 정할때 보면, 다양한 항목을 체크

안티바이러스(바이러스 검출 치료 능력)은 물론이고

안티 멀웨어(잡다하니 요상한것들 깔리는거 있어..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벌레정도라고 할까요)

안티웜

안티스파이웨어

안티 루트킷

스캔 인커닝 이메일

인스턴트 메세징 프로텍션(우리나라야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니 이런건 별 필요없을듯)

안티 피싱

게이머 모드 등등

별게 다 있는데

 

이딴거 다 볼필요없고 여러가지 백신 깔아보고 느낀점은

1.상위권 바이러스 검출능력

2.속도(무겁지 않은 엔진)

3.낮은 오진율

4.수준급 실시간 방어능력

 

위 네가지 정도만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편집증 환자처럼 눈에 불을 켜고 바이러스 그림자조차 접근하지 못하게 할려면 백신 하나 가지고는 불가능하죠.. 그런 사람들은 알아서 잘 할테니 이글을 볼 필요도 없을것이구요..

 

그럼 ‘무료 백신 순위’를 한번 볼까요?

2015년 6월달 자료니까 그나마 가장 최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윈도우8 버전에서 테스트)

(출처 : https://www.av-test.org/en/antivirus/home-windows/windows-8/)

 

그리고 아래는 윈도우7 버전에서의 백신 테스트

(antivirus software ranking for windows7 user)

아니!! V3 순위(점수)가 이렇게 높아? 라고 하겠지만 저건 그냥 v3가 아니라 인터넷 시큐리티 9.0 즉 돈내고 써야하는 유료 버전입니다.. 일반 v3는 솔직히 좀 그렇…

추천하는 avira 백신 보세요… 똥그라미가 그냥 꽉꽉 차죠?

물론 비트디펜더 2015 역시 모두 만점..(유료지만 무료 버전도 있어 일부기능이 제한되어있으나 일반 유저들은 쓸모도 없는것들임)

그 외에 Bullguard라는 우리나라에선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백신도 좋은 점수를 받았고..

카스퍼스키야 전통 강자이고…(예전에는 정말 무거웠지만 지금은 매우 가벼워진 상태)

 

뭐 그냥 볼것도 없이 avira 쓰면됩니다… 제가 avast를 가장 오래 썼지만 짜증나게 신뢰도를 잃었던 일이 3번이나 있어서 과감하게 버렸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들도 보면 오진 등으로 인해서 불만이 꽤 보임.. 일단 백신 순위에서도 점수로 밀리니 굳이 선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료 백신 추천 질문글 올리면 항상 등장하는 avira를 다운로드(download) 받으려면

http://www.avira.com/en/avira-free-antivirus?dlsrc=homepage#start-download

여기로 가면되구요.. 혹시 나는 비트디펜더 받고싶어 하는 사람은

http://www.bitdefender.com/solutions/free.html

여기로 가면되요.

제발 알약이나 윈도우 내장 백신은 쓰지마 알약 또한 비트디펜더 엔진을 쓰고있고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바이러스 대응능력은 각 회사에서 수집하고 보관하고있는 데이터, 그리고 그 데이터를 제공하는 유저의 총합과 회사 규모에 비례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굳이 알약을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Free software #best free antivi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