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아이폰se 출시일 및 가격 스펙.

아이폰se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6가 나온지 시간도 좀 지났고, 최근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갤럭시7히 큰 호평을 받고있어 애플 측에서도 관심을 끌만한게 하나 있어야 하지않나 생각했는데 아이폰se 소식이 들려오네요.

아이폰se 출시일이 아직 딱 명확하게 정해지진 않았지만 대충 어느정도인지는 이야기가 돌고있고, 아이폰se 가격 또한 예상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은 수준으로 나왔습니다.

최근에 6 구매하신분에게는 별 매리트가 없겠지만 재미로 한번 정리해봅니다.

 

 

미디어 이벤트에서 공개된 4인치 아이폰se 공식 발표에 나온 모습 입니다.

- 디스플레이 4인치

- A9 프로세서, M9 모션 코프로세서

- 향상된 배터리

- 빨라진 LTE, WiFi –_-?

- 블루투스 4.2

- iOS 9.3

- 12메가픽셀 카메라

- 4K 비디오(16기가 사용자에겐 쓸모없는 기능)

- 애플페이(한국에서 쓸모없음)

 

아이폰se는 그냥 아이폰5s 업그레이드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se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 5s와 같습니다. 아이폰se 컬러 종류의 경우에는 6s와 같이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로즈 골드로 나오는데요. 아기자기한 크기의 로골이 귀여울것 같네요.

 

이렇게 나옵니다.

“한손으로 쓸 수 있어야 스마트폰이다..” 4인치가 넘어가는 폰은 너무 크다!라고 했지만 6와 6+이 나오게 되면서 그간 작은 디스플레이에 속앓이했던 유저들이 넘어와 행복을 만끽 했습니다.

그중 아주 드물게 4인치를 그리워 하시는분들도 계셨는데요. 과연 아이폰se 판매가 얼마나 이루어질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se 가격은 16GB $399 / 64GB $499 역시 32기가를 없애고 못된짓 하는군요;

 


지금 글을 쓰고 있는데 몇분전에 1보 속보로 아이폰se 가격이 나왔네요.

출고가는 46만원 부터라고 합니다.

 

아이폰se CPU 퍼포먼스(성능) 비교. 6와 같습니다.

 

아이폰se 출시일의 경우에는 3월 24일부터 선주문, 31일부터 발매라고 기사가 떴지만, 한국 출시일은 조금 늦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se 1차 출시국가를 보면 아시아 쪽에서는 역시 중국 – 홍콩 – 일본 – 싱가포르만 나와 있습니다.

그외에는 호주,캐나다,프랑스,독일,뉴질랜드, 푸에르토 리코, 영국, 미국이 있습니다.

아이폰se 출시를 앞두고 사람들은 램 스크루지 애플이 아이폰se 램(메모리)를 1기가로 내놓을지 2기가로 내놓을지를 걱정하고 있습니다. 정말 사악하고 더러울 정도로 1센트라도 빨아먹으려고 하는 것을 보면 솔직히 좀 정 떨어집니다.

애플스토어 문제도 그렇고 저는 지금 세컨폰으로 가지고있는 6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구매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 9.7인치도 발표했습니다.

64비트 A9X 프로세서, 애플펜슬 지원을 하며, 기존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거의 비슷합니다.

 


가격은 32기가 599달러, 128기가 749달러, 256기가 899달러

카툭튀 때문에 지적을 좀 받더군요 ㅎ

 

그리고 새로운 애플와치 밴드..

아직 스마트 와치는 시기상조인거 아시죠? 주변에 구매하신분 중에.. 뽐뿌의 마법이 풀리고 나면 “내가 이 가격에 왜 이 시계를 샀지…”라고 읊조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내년정도되면 좀 쓸만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se 공홈에 올라온 디자인 입니다. 깔끔하고 귀엽네요. 떨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저는 다양한 수요 충족 측면에서 보고싶습니다. 이렇든 저렇든 사는사람에 만족하면 되는거니까요.


아이폰se 약자가 'Special Edition'이라고 하네요.

사람들은 "스몰 에디션 아니었냐", "세컨드 에디션인줄 알았다.", "Samsung Electronics ㅋㅋ", "uSEd(중고) 인줄 알았다." 등등 반응이 다양하네요.


애플 빨아주기로 유명한 사이트인 더 버지에서도

Oops, Apple made another 16GB iPhone, Please stop!!! (애플이 또 하나의 16기가 제품을 만들었다 제발 그만둬!) 라는 기사제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아이폰se 출시를 앞두고 사람들이 가장 우려했던 부분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도 64기가 장사할려고 그짓을 하진 않겠지 했는데 그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아이폰se 사진 화질이 이번에 갤럭시를 어느정도 따라 잡았으려나요? 언젠가부터 역전되어버린 상황..

최근 갤7의 경우에는 지금 왜곡 문제가 좀 있어서 주춤거리고 있는데 지금 따라잡아야지요..

LG이노텍 제품을 줄이고 소니 물량을 늘린다고 하던데 ..




아래 아이폰se 이미지들은 오늘 실물 나오기 전에 유출된 설계도 혹은 루머, 예상 등으로 만들어진 사진들 입니다. 6가 나오기 전에 나왔던 이미지들이 대부분 흡사했던것을 생각해보면..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비슷하게 나온게 있긴 하네요^^

 

아이폰se 루머로 나왔던 제품 이미지들

이건 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