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클래시로얄 공략 추천 카드, 천적

클래시로얄 공략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메이지 앤 미니언즈를 열심히 하다가 스킬 마지막 업그레이드 하는데 너무 오래걸려서 중간중간 다른 게임 하나 더 하자 해서 고른게 바로 ‘클래시로얄’ 입니다.

귀엽고 재미있는 캐릭터와 뒤로 갈수록 전략도 많이 생각해야하는 게임인데요.

COC(클래시 오브 클랜)을 만든 슈퍼셀(Supercell)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전작이 워낙 전세계적으로 초대박이 났기 때문에 신작인 클래시로얄 또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 하자마자 바로 스마트폰 게임 순위 상위권으로 점프한것만 봐도 그 기대감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큰 욕심 부리지 않고, 현질(현금 결제) 하지마시고~ 적당하게 가볍게 즐겨봅시다.

 


초보들을 위한 클래시 로얄 공략 간단한 정보들

귀여운 클래시로얄 시작 화면. 굉장히 익숙한 느낌의 캐릭터들..

 

게임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정식 출시된지 얼마 안됐지만 오래 한 게임 같은 느낌이죠? ㅎㅎ 클래시 오브 클랜의 스핀 오프(외전) 게임이라 그렇습니다.

클래시로얄 유닛, 건물 모두 COC에서 따왔습니다.

리얼타임 PvP 타워디펜스 게임 같은 느낌 입니다.

덱에 올라가있는 클래시로얄 카드를 이용해서 상대방의 성을 모두 함락시키는 것 입니다.

시간 제한이 있으며, 세개의 성을 다 무너뜨리거나, 더 많은 성을 공략한 사람이 이깁니다.

 

만약에 제한 시간내에 서로 같은 수의 성을 가지고 있게 되면..

서든데스라고 해서 먼저 성을 부순 사람이 승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클래시로얄 게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클래시로얄 공략은 변수가 매우 다양합니다. 일단 좋은 카드를 많이 얻어서 자신에게 맞는 조합을 찾는 것인데요. 초반에는 천천히 방어하다가 서든데스가 시작되고나서 성 하나에 공격력을 올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TV Rotale으로 들어가면 다른 사람들의 게임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수들의 싸움을 지켜보면서 클래시로얄 공략에 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를 얻게되면 골드와 함께 카드를 얻게 됩니다.

 

실버상자의 경우에는 잠금해제하는데 3시간이 걸립니다. 더 좋은 상자는 더 오래 걸리겠죠.

 

제가 처음 얻은 영웅 카드는 베이비 드래곤 입니다. 체력도 괜찮고 공격력도 좋고 날아다니는게 너무 귀엽네요^^ 카드가 더 좋으면 유리한게 사실이지만 무조건 승리를 장담할 순 없습니다.. 타이밍과 전략을 통해서 카드의 열세를 뒤집는 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연습게임이 끝나고 나면 카드 몇개가 잠금해제 됩니다. 카드는 커먼(Common)-레어(Rair)-에픽(Epic)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클래시로얄 공략을 위한 추천 카드 조합이 뭐가 있을까 봤는데요. 처음에는 많이들 ‘고블린 배럴’을 많이 추천을 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아래 오른쪽에 있는.. 나무 통에 들어있는 고블린 보이시죠?

에픽카드인데, 렙7짜리 고블린 3마리가 나오고 방어하는 유닛이 없을때 상대방의 타워로 날려주면 피를 쭉쭉 빨아줍니다.

 

그리고 고수들이 꼭 추천하는 클래시로얄 추천 카드 중 하나는 프린스(Prince) 입니다.

HP도 좋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그리고 ‘차징어택(Charging Attact)’으로 데미지가 두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상당한 화력을 보여줍니다. 타워공격용으로도 많이 쓰지만, 발키리, 자이언트같은 체력빵빵한 유닛을 잡아먹는데도 사용 합니다.

 

그리고 스켈레톤 아미(Skeleton Army) 카드도 추천드립니다. 귀여운 해골부대가 우루루루 몰려가서 싸우는거보면 귀엽지만 그 화력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상대 유저와의 게임에서 지게 되면 아무 보상도 없기 때문에 인앱결제에 대한 충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욱하는거 참으시고 그냥 재미로 하세요.

클래시로얄을 해보니, 폰게임 추천 리스트에 넣기는 좀 애매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만약 이게 전작의 대박이 없었더라면.. 다른 게임과 비교했을때 특별난 장점이나 재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어차피 게임이라는것도 브랜드와 사람들의 인식이 상당히 중요하고, 한번 성공적인 운영을 해봐서인지, 경쟁심리를 잘 자극하고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즐길만한 요소를 잘 심어놓은것 같았습니다.

클래시로얄 공략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클래쉬로얄 토너먼트 대회 동영상인데요. 1시간이 넘는 시간의 영상인데, 고수들의 싸움을 양측 화면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클래시로얄 공략 및 전략에 대한 감을 잡는데 좋을것 같습니다.


그 아래 글도 보세요




아래는 각 유닛별 천적인 카운터카드를 정리한 것 입니다.

아처 : 스켈레톤, 고블린, 창고블린 (아처가 다리 건너자마자 바로 옆에 뽑아야됨)
기사 : 위와 동일
창고블린, 고블린 : 스켈레톤
자이언트 : 미니페카, 툼스톤, 테슬라, 캐논
미니언 : 창고블린
폭탄병 : 스켈레톤, 고블린
머스킷병 : 고블린, 창고블린, 미니언, 나이트, 아처
스켈레톤 : 아무한테나 잘 죽음
발키리 : 미니언, 창고블린, 아처
베이비드레곤 : 그나마 머스킷병
스켈레톤아미(해골부대) : 화살, 폭탄병
마녀 : 미니 페카, 나이트, 발키리
해골 비행선 :  툼스톤, 창고블린, 아처, 테슬라, 미니언, 총사
자이언트 스켈레톤 ; 미니페카, 해골 군대, 바바리안, 미니언호드, 인페르노 타워
미니페카 : 스켈레톤, 창고블린, 고블린, 아처, 툼스톤
프린스 : 툼스톤, 스켈레톤 아미
바바리안 : 봄버, 총사, 테슬라, 스켈레톤 군대, 미니언
호그 라이더 : 툼스톤, 캐논
페카 : 스켈레톤 군대, 바바리안, 아처, 창고블린, 고블린, 미니언, 미니언호드, 툼스톤, 테슬라 이 중 2개 이상의 유닛 및 방어 타워 조합. 혹은 인페르노 타워
미니언 부대 : 화살비, 파이어볼
마법사 : 미니 페카, 나이트, 총사
골렘 : 인페르노 타워, 바바리안, 페카, 미니언 호드


클래시로얄 전설카드는 정말 안나오기로 유명한데요. 한 유저의 테스트에 의하면

슈퍼마법상자 엄청 까도 잘 안나온다고 하네요.. 리플보니까 40만원 넘게 현질해야 전설카드가 하나 나올까 말까 한다고;

무과금 유저(결제 하지 않는)들의 경우에는 보석을 골드에 쓰는게 가장 낫다고 합니다. 그 골드로 카드 업그레이드 하구요. 아래는 현질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유저가 각 아레나 별로 상자를 다 질러서 까본 결과 입니다.


각 아레나에서 3개 종류의 상자 다 깠는데, 슈퍼마법상자 결과만 올릴게요.

위 상자는 보석 160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는 대충 15000원 정도로 보시면 되겠네요.

총카드 : 180 / 희귀 36 / 영웅 6






전설카드 하나 나오지 않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