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팁 & 정보

카스퍼스키 랜섬웨어 백신 복호화 툴, 비트크립토(bitcryptor) CoinVault 코인볼트 바이러스 악성코드 치료

카스퍼스키가 요즘 가장 큰 걱정 중 하나인 랜섬웨어가 주는 공포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성공하는듯 합니다. 카스퍼스키가 네덜란드 경찰과 함께 공동으로 대응해서 코인볼트(CoinVault), 비트크립토(Bitcryptor)에 걸려서 고생하고 있는 피해자들에게 복호화 키(랜섬웨어 치료 코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랜섬웨어 변종이 워낙 다양하고, 암호화된 파일들을 다시 되돌리는 복호화 코드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을테니… 본인이 걸린 크립토락커 등의 절망적인 상황에서 다 벗어나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큰돈 해커에게 지불하느니 한번 시도해볼만은 하다고 생각합니다.



범인 잡고 확보한 코인볼트, 비트크립토 복호화 키 추가

카스퍼스키랩에서 운영하는 랜섬웨어 대응 센터(noransom.kaspersky.com)에 최근 14031개의 랜섬웨어 복호화 키를 추가적으로 올렸다고 합니다.

이번에 키를 확보한것은 범인을 잡았기 때문인데 두명이었다고 하네요.. 랜섬웨어 피해 금액이 전세계적으로 수백억 규모이고, 미국 FBI에서 추산하는것도 매년 200억 이상이라고 합니다. 수천억 규모라는 말도 있긴 한데.. 이거 뭐 정확하게 계산하기가 어렵죠..

회사업무와 관련된 데이터와 함께 가장 두려운것이 ‘추억’ 입니다. 오랜기간동안 애써 찍어온 가족, 친구들과 찍은 사진, 동영상들이 잠겨버린다면 고개를 숙일 수 밖에 없습니다.

 

 

카스퍼스키 백신 쓰면 랜섬웨어 안걸리나요?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카스퍼스키만 특별하게 랜섬웨어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는것이 아니며, 랜섬웨어 백신은 전용이 따로 없습니다. 일단 왠만한 이름있는 백신은 쓰시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이 다 막아주진 못합니다. 실제로 랜섬웨어 감염 피해자들을 보면 백신이 켜져있었던 분들의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으니까요.

가장 무서운게 그냥 아무것도 안했는데, 이상한 사이트도 들어가지 않았는데 웹페이지에 떠있는 광고 등을 통해서 갑자기 파일이 다 잠겨버리니.. 공포 그 자체 입니다.

예방, 치료에 관련된 글을 아래에서 봐주세용.

http://startdownload.tistory.com/tag/%EB%9E%9C%EC%84%AC%EC%9B%A8%EC%96%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