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팁 & 정보

윈도우10 장점 맥OS 리눅스 처럼 작업공간 다중 바탕화면 추가 멀티 데스크톱 가능

“7이나 8을 버리고 윈도우10으로 꼭 가야할까?” 업데이트 알람이 뜨면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좀 혹하는 윈도우10 장점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사람에 따라 큰 장점이 될수도있고, 별것 아닐수도 있는데.. 리눅스, 맥osx(애플 컴퓨터 운영체제)를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이야 이게 드디어(이제서야!!) 윈도우에도 탑재가 되었구나 하실것입니다.

바로 ‘멀티 데스크톱’(Multi Desktop) 기능.

맥과 리눅스에서 했던 다중 작업공간! 바탕화면을 여러개 추가해서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그 기능 입니다. 간단하게 한번 보실까요.





아래를 보시면 화면을 추가하실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화면편집해서 바탕화면을 추가하는 기능 있죠? 그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는 하나의 바탕화면(작업공간)에 그림그리고, 공부하고, 게임하고, 뻘짓하고 하나의 책상에서 모든것을 복잡하게 쌓아두고 했다면, 윈도우10에 탑재된 멀티 데스크톱을 통해서

여러개의 책상을 놔두고 간단하게 이 책상 저 책상으로 옮겨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1번 데스크톱에는 뉴스나, 기타 관련 일거리를 켜놓고

 

2번 데스크톱에는 다른 취미활동과 관련된 창이나 프로그램들을 켜놓고..

3번에는 게임을 켜놓거나..

4번에는 나만 봐야하는.. 흐흐 뭐 그런걸 해놓거나..

자기가 원하는 데로 가능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2개의 화면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첫번째 화면에는 원래 제가 하던 작업들을 놔두고

두번째 화면에는 포스트잇을 빼곡하게 붙여놓은 메모 프로그램을 화면에 꽉차게 켜놓는 다거나, 따로 분류해서 놔두면 작업하기 편하게 세팅을 해놓고 왔다갔다 하면서 일을 하거나 머리를 식히기도 합니다.

 

윈도우 작업공간을 원하는데로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각각의 화면은 컨트롤+윈키+화살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많이 만드셔도 됩니다! 저는 윈도우10의 장점 중 이거 보고 바로 넘어왔습니다. 물론 아직은 조금 불안정한 부분도 있으니.. 호기심이 무지무지 많은분이 아니라면 딱히 넘어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SP1 서비스팩1 나오고 나서 천천히 넘어오셔도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