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중국산 샤오미 등 CCTV IP카메라 해킹 동영상

집에 있는 아이들이나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 등을 보기위해서 ip카메라 많이들 설치하시죠. 가정용 cctv로 간단하게 쓰려고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나 혼자 있어도 섬뜩할텐데 내 아이, 혹은 아내(부인) 등 가족들이 편안한 차림으로 돌아다니는 장면이.. 해외에 떠돌고 있다면?

정말 끔찍 그 자체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일상 생활이면 다해이죠.. 남에게 보이면 안되는 나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사생활이 전세계 공유된다니.. 죄 하나 짓지도 않았는데도 얼굴들고 다니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시다.




어제 뉴스에 보니 원룸 내부에 설치한 cctv 영상이 그대로 돌아다니더군요. 차라리 집이 크고 일부분만 찍히면 몰라도 좁은 집일 수록 그 공간 안에서 모든 것(?)을 다 하기 때문에 더더욱 위험 합니다.

특히나 여름에 찍힌 IP카메라 해킹 동영상은 더더욱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덥기 때문에 사람들이 집에서 벗고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입니다.


방에서 동영상 보면서 손목 운동 하는데 IP카메라를 통해 내 모습이 퍼져 버린다면 으악!!!!!

요즘 중국산 IP카메라 문제가 많이 이야기 되고 있는데 샤오미 제품을 많이 구매들 하시죠.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중국산 CCTV 카메라들이 많이 팔리는데 예전부터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도 중국 제품들은 '백도어'가 깔려 있는 것이 알려졌었지요.

일단은 여러분들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1가지 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복잡하게 바꿀것. 특히 비번은 영어 소문자+대문자+숫자+특수문자를 섞어서 12자 이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귀찮으시다구요? 그럼 유출 되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