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중국 vpn 어플(앱) APK 파일 주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초보분들은 APK파일을 받아서 깔면 유료 앱(어플)도 쓸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면서 이것저것 막 깔게 되는데요.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최근에 지인이 네이버와 구글, 페이스북 계정이 털려버렸는데 3개의 사이트 모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른곳에서 쓰지 않는 조합으로 굉장히 복잡하게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되어버렸습니다.


이상한 사이트에도 가지않고 꽤나 조심스럽게 쓰시는 분인데.. 중국에서는 다른 나라처럼 자유롭게 인터넷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고..

중국 지인이 준 VPN 어플 APK파일을 받아서 설치해 썼는데.. 그것 말고는 아무리 생각해도 본인이 털릴 구멍이 없다고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를 예전에 한 커뮤니티의 게시판에서 본적이 있는데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정식으로 다운 받은 어플이라 하더라도 중국에서 운영하는 VPN 서비스 중에 제대로된거 찾기가 힘들고... 제가 예전에 결제해서 썼다가 갑자기 망해버리는 바람에 환불도 못받고 날린 기억이 있어서 절대 중국쪽은 신뢰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쓰신다면 무료 VPN으로도 이미지와 저화질 동영상 정도는 무리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빠른 속도와 무제한 토렌트 사용, 안전한 데이터 암호화 기능 및 중국에서도 사용하실거라면 좋은 유료 VPN을 사용하시는 수 밖에 없는데요.

저는 유명한곳이면 더 비쌀줄 알았는데 오히려 중국애들거 보다 더 쌉니다.. 비슷한 가격이더라도 퀄리티는 훨씬 좋지요. 쭝궈들은 어차피 잘 모르는 사람이 급하면 돈내고 쓰니까 막 만들어놓은거겠지만...

전세계인들에게 검증받은 안전한 VPN을 사용하시려면 제가 지난번에 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 가장 좋은 유료 VPN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