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팁 & 정보

스마트폰 바이러스 경고창 사기 배터리 손상이라며 apk파일 다운로드 유도

예전에 보면 컴맹의 컴퓨터를 보면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이 적게는 두세개에서 10개가까이 깔려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 그거 사기쳐먹어서 돈 많이 번사람들이 꽤 있다고 해요. 요즘에 ‘스마트폰 바이러스’ 낚시가 많다고 하네요.

얼마전에 여자친구가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보는데 갑자기 “이 Samsung Galaxy Note5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으며, 배터리가 심각하게 손상되었습니다.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즉시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지금 제거하고 수정해야 합니다. 이 창을 닫지 마십시오. 종료한 경우, 위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떠서 얼른 뭘 깔았다고 합니다.

정말 속터지죠.. 나한테 물어보기라도 하던가.. ㅜ 다른분들 속지마시고 봐주세요.

 


<나쁜놈들이 만든 스마트폰 바이러스 경고창>

이런게 떴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걸 몇일이 지나서야 말한 여친..

“귀하의 배터리는 바이러스에 의해서 심각한 손상을 입었습니다!”라고.. 말도 안되는 소립니다. 오래전에 “컴퓨터에 바이러스 걸리면 농약 뿌리면 된다”는 부장님 개그가 있었는데 그와 맞먹는 수준 입니다.

그런데 놀라운건 기계를 잘 모르는 사람들, 특히 여자분들은 어이쿠야 하고 악성코드가 담긴 프로그램을 설치해버린다는 것이지요.

아마 저 메세지가 떴다면 대부분 동영상 다시보기 사이트… 등 기타 불법적인 사이트에 들어가셨을 확률이 큽니다.

어떤 분은 옥션, 지마켓 등에서도 봤다고 하던데, 그건 개별 사업자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신고는 하셔야 하구요.

 

“내 주변에 이런걸 당하는 사람이 있을 줄이야…”

여튼 저걸 보신 분은 아마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고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서 다운로드를 받으셨을 것 입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지요.

저같은 경우에는 찝찝해서 공초(폰을 처음 상태로 돌리는것)를 해버릴듯 한데

대부분 귀찮고 싫어하실테니… 최소한 무조건 까신걸 삭제하시고..

 

뭐 깔았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https://play.google.com/store/apps

여기로 들어가셔서

앱 –> 내 앱 누르시면 공식 스토어에서 설치한 앱들이 나옵니다.

혹시 제대로 안나온다면 다른 기기와 겹쳐서 그럴 수 있으니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빈칸은 제가.. 수줍어서 지운…>

그럼 내 안드로이드 앱이 쫙 나오죠? 이걸 컴퓨터에서 켜놓고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비교해보시고..

여기서 설치한것이 아니라면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아마존 앱 처럼 믿을 만한 사이트에서 받은것은 상관없습니다.)

저는 폰 초기화를 강력 권장해 드립니다

말 나온김에 다음 글에 초기화 하는 방법을 올릴게요. *아래 글로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팁 & 정보] -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