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티비(TV) 노트북 연결 HDMI 케이블 화면 잘림 해결법

미드 및 영화를 보기 위해서 48인치 TV(티비)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텔레비전을 많이 보진 않는데.. 요즘 영화나 스포츠 경기를 많이 보게 되어서 좀 큰게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샀는데 괜찮네요.

요즘너무 더워 거실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많이 하기때문에 노트북에 뭘 많이 받게 되더라구요..

제가 영화감상용으로 산 티비는 와이파이나 랜선을 통해서 나스컴퓨터에있는것을 읽는건 안되는거 같아 그냥 HDMI 케이블 하나 구매했습니다.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나오는 것 중에 많이 팔린거 싼거 하나 샀습니다.

1300원인가 하는거 샀는데 몇달째 아주 잘 보고 있습니다. 그냥 연결하면 되긴 하는데.. 가끔 화면이 좀 비뚤게 끝부분이 맞지 않을때가 있는데 이런 증상을 많이 겪으시는것 같아서 팁도 함께 올립니다.




이렇게 생긴겁니다. 티비에 하나 노트북에 하나 꽂으면 되요.

과자 가격 정도라 기대안했는데 두툼하고 단단하게 생겼네요.

오 나온다. ㅋㅋ 다음 팟플레이어를 영화,미드,예능,스포츠 중계 할때 보기 편하겠네요.


그런데 HDMI로 처음 연결하면 티비에서 화면 잘림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해결법을 찾아봅시다. ㅎㅎ


하단도 조금 먹히는군요. 노트북-TV 화면이 맞지 않을때..



내장그래픽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그래픽 속성'이 있습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선택.

저기서 디지털 tv 선택하니까 저는 맞더군요.. 아니면 저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면 주사율 맞추는것도 있고 한데 하나씩 건들어보세요.

잘 맞게 나옵니다.

그리고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라데온 쓰시는 분들은 바탕화면에 우클릭 하면 Catalyst Control Center 나올텐데요.

거기서 DTV 들어가서 - 확장옵션 들어가면 언더스캔 오버스캔 두개 나오잖아요.. 그거 바 옮기면서 맞춰보시면 됩니다.


지포스 사용자는 NVIDIA 제어판 들어가셔서

'바탕 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 눌러서 맞춰보세요.

위 화면과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요. 스케일링, 위치(혹은 크기) 두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두번째 눌러서 조절해보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