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팁 & 정보

쉽게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전송 프로그램 없이)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가끔 몇백메가에서 기가바이트급 용량의 파일을 보내려면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를 이용하며 너무 느리고.. 컴퓨터를 잘 하시는 분들이나 평소에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평소 쓰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보내기도 할텐데..

갑자기 컴알못에게 대용량 파일 전송이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따로 대용량 전송 프로그램 설치 없이 링크 하나만 주면 상대방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다음메일을 이용해서 친구와 지인에게 대용량 파일을 프로그램 없이 보내봅시다.

그냥 메일 들어가서 받는사람은 [내게쓰기] 선택하시고, 원하는 파일을 첨부 합니다.

 

지금 테스트 하면서 보내는 파일은 1.3기가 정도 됩니다. 사용기간도 넉넉하게 한달 정도 주기 때문에, 한번 올려놓고 두고두고 여러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업로드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받은편지함에 보면 ‘내게 쓴 편지함’이 있습니다. 거기로 가면 내가 보낸 메일에 첨부파일이 나오는데요.

저기 아래쪽 네모 보면 파일이 보이죠? 저기서 바로 받지 마시구요.

마우스 우클릭 –> 링크 주소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은 딴거 없고 이게 전부

이렇게 보내주면 컴퓨터나 필요하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저 링크만 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메일이든 뭐든 저 링크만 보내주면 됩니다.

만약 이게 마음에 안든다! 더 쉬운 방법으로 더 많은 자료를 보내고 싶다! 하시면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엄청 간단하니 따라해보세요


토렌트를 실행시키고, 저기 왼쪽 위에 네모 해놓은 아이콘을 누르거나, 메뉴에서 파일(F) 누르고 새 토렌트를 눌러도 됩니다.

그리고 파일이나 폴더를 추가하시구요. 배포 시작, 그리고 비공개 토렌트는 어차피 한사람에게만 알려줄거니 딱히 체크할 필요 없습니다.

다 하셨으면 아래에 있는 [Create and Save as..] 눌러서 저장할 토렌트 파일명을 지정해줍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저 토렌트 파일을 클릭하시면

저렇게 뜹니다. 우클릭해서 자석 주소 복사해서 전달하신 후에 저걸로 받으라고 하셔도 되구요. 생성된 토렌트 파일을 보내주셔도 됩니다.


하나 더 알려드릴게요. 혹시 해외에 있는 사람에게 대용량 파일을 전송해야 한다면, 한국 이메일이나 토렌트로는 조금 느릴 수도 있고, 여러사람에게 보내야 한다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방법이 더 쉽고 좋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들어가시면 저렇게 '새로 만들기'가 있습니다. 폴더나 파일 둘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업로드 하시면

이렇게 2기가가 되는 파일도 쑥 올라갑니다.

다 되고나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셔서 링크 복사하기를 누릅니다.

이걸 사람들에게 보내주기면 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쉽고 간단하게 대용량 파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꿀팁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