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

루팅없이 스마트폰 게임 매크로 앱(어플) 오토프로그램 프렙 FRep 사용법

스마트폰 게임을 하다보면 매크로의 유혹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오토 프로그램 하나 간단하게라도 만들어 놓으면 내가 자는 동안, 일하는 동안 폰이 알아서 간단한 게임은 해주기 때문에 경험치 쌓기로 인한 렙업, 사냥 패턴이 단순한 경우에는 아이템 득템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초보자들이 사실 폰게임 오토 프로그램을 만들기는 어렵고..

매크로 앱(어플)을 사용하기도 어려운게 사실 입니다.

한번 해보면 사실 별로 어렵지 않을수도 있는데요.. 일단 받아서 해보고

어려우면 그만 두면 되죠 뭐~ 루팅없이 오토 매크로를 돌릴 수 있는 어플을 봅시다.

 

 


‘내 손가락 없이도 알아서 톡톡 원하는 곳을 터치해주는 FRep 사용법’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마지막에 올려둘게요.

4천명 가까이 다운을 받았군요.

컴퓨터(데스크탑) 게임의 매크로(오토) 처럼 아주 섬세하고 구체적으로 만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게임이, 그리고 그 안에서 자동으로 돌릴 움직임의 패턴이 복잡하지 않다면 해볼만 합니다.

 

저는 ‘이 선택을 계속 유지’를 눌렀습니다.

 

이게 FRep의 화면 입니다. 죄다 영어라서 조금 화가 나시죠? ㅜ

저기 Get Unlocked는 유료버전 구매 버튼 입니다. 누른다고 바로 결제되진 않으니 걱정하진 마시구요.

Frep 유료 버전은 부가세 포함하면 5천원 정도 합니다. 덜덜..

무료 유료 차이는 매크로 갯수 차이와 매크로 녹화 시간 제한(10분)으로 알고있습니다. 기본적인 오토 매크로 만드는 기능에는 차이가 없다고 알려져 있어요.

구매 후 실행이 안된다는 불만도 있었는데요. 앱설명에 보면 추가 설치 파일이 있는데, 그것을 설치하고 리부팅 할때마다 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해당 방법은

유료를 설치한 후에 설정에 + 표시가 나오면 설치된거라고 하네요. 무료 버전 먼저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프렙 앱 평가 리뷰(댓글)들을 보면 돈주고 사서 깔아도 안된다고 엄청 글이 올라옵니다. 환불해달라는 글로 도배질.. 그래서 별점이 3.5점인가 낮아요. 물론 사람들이 오해한것도 있지만, 제작사 측에서 사람들이 쉽게 보고 깔 수 있게 해주는 배려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렙 무료 버전의 경우에는 매크로 오토가 최대 3개까지만 녹화가 되고 개당 10분제한이 있네요.

기본 버전 안깔고 바로 언락키만 구매한 후에 아이콘 안생긴다고 난리 친 분들이 많나 봅니다.

10분제한이란 10분만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하나의 오토 길이가 10분까지만 된다는 것 입니다. 어차피 그렇게 긴거 만들일은 별로 없으니 그렇게 만들어서 무한으로 실행시키면 되니까요.

 

FRep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저기 [Manage Traces]랑 [Simple] 두가지만 먼저 알아두면 됩니다.

레코딩(터치 녹화) 시작한 후에, 스크린 오프(파워 버튼) 혹은 시간제한이 되면 자동으로 녹화가 끝납니다.

매니지 트레이스를 누르면

Create Seq 요것을 눌러서 해줍니다. 글이 길어지네요

바로 다음글에서 이어서 자세히 쓸게요. 아래 글에서 봐주세요~!

FRep 이미지 사용법

다운받는곳은 [FRep – Finger Replayer 스마트폰용 오토 매크로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