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윈도우 느려졌을때 or 오류

윈도우에서 삭제해야할 파일 중 하나, 완벽 imagesafer 삭제 방법, imagesafersvc.exe imagesaferstart_x64.exe x86

인터넷을 하다보면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깔립니다.

그리고 쓸데없이 리소스를 차지하며 뭐하나 도움이 되지도 않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imagesaferstart_x64.exe(imagesafersvc.exe) 입니다.

드롭박스와 충돌도 일으키며 이 파일의 주요 목적은 캡쳐방지라고 하는데 지워도 상관없는, 아니 지워야할 파일 입니다.

요놈이 독종이라 지워도 지워도 계속 깔리는데..

삭제 방법과 어떻게 해야 재설치 방지를 할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imagesafe는 마크애니라는 회사의 보안 프로그램인데, 은행 및 관공서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되면 자동 설치가 됩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및 제어 패널에서 삭제를 해주셔도 좋지만 아마 나오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



1.우선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신 뒤에 imagesafer service x64를 꺼주시면 나머지는 알아서 같이 꺼집니다.

2. CMD 커맨드창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3. dir %windir%\system32\imagesafer* 쳐보시면

이렇게 관련 파일들이 나옵니다.

4. 간단하게 del %windir%\system32\imagesafer*.*를 쳐줍니다.

* 위 명령어를 치기 귀찮으실 텐데요

여기서 복사 하신뒤에 커맨드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신뒤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imagesaferfilter.dll은 바로 삭제가 안될 수 있는데. 어차피 요놈 하나만으론 실행이 안되니 냅둬도 무관합니다. 용량도 173,056 바이트.

5. 그리고 여기서가 중요합니다. 위 삭제된 파일 중 exe 파일이 두개있었는데, 메모장을 열어서 그냥 점만 찍어주신 뒤에 저장하실때 저 exe파일 명으로 저장해주십니다. 폴더는 당연히 system32폴더, 파일유형 *.*

ImageSAFERStart_x64.exe

ImageSAFERStart_x86.exe


두개 복사

이렇게요

6. 그리고 속성을 읽기전용으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한 뒤 삭제한 폴더에 쏙 넣어주세요.

이렇게 들어갔습니다.

imagesafer 삭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