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레지스트리 정리 ccleaner(씨클리너) 다운로드

ccleaner(씨클리너)가 많이 깔끔해졌네요. 가거에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으로 유명했었는데,

언젠가부터 국내외로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이 나오고, 컴퓨터 사양이 전체적으로 높아져가면서 좀 인기가 시들해진 감이 있습니다.


오늘 간만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봤습니다.

예전처럼 딱 쓸만한 기능만 있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반가운 인터페이스.

정리를 좀 해봤는데, 아직가진 별문제 없어 보입니다.


세계 적으로도 레지스트리 정리 및 컴퓨터 하드디스크 정리 프로그램으로 많이 쓰고 있는 유명한 앱(어플) 입니다.

운영체제 최적화 및 유용한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씁니다.

 


‘무료 씨클리너(ccleaner) 프로그램, 컴퓨터 최적화 시켜보자’

이렇게 생겼습니다. 디자인이 조금 더 이뻐졌어요.

정리 탭에는 Windows / 응용프로그램 두가지가 있습니다.

초보분들은 따로 손대실것은 없습니다.

오른쪽 아래 있는 [분석(A)] 버튼을 누른 후 끝나면 [정리시작(R)]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삭제가 되는 데이터는 거의 쓸모없는 것들 입니다.

 

브라우저(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등 여러가지가 깔려있다면 개별로)

인터넷 임시파일, 히스토리, 쿠키, 인덱싱 파일, 마지막 다운로드 경로, 세션 등이 삭제되는데 공통점은 내가 인터넷을 하면서 남긴 ‘흔적’들 입니다. 그러니 삭제를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오히려 적극적으로 지우시는 분들이 많을듯)

 

오피스, MS원드라이브, 토렌트 흔적 등 각 프로그램에서 지워도 되는 찌꺼기들이 삭제 대상 입니다.

그리고 레즈스트리 정리 탭을 보면

존재하지 않는 공유 DLL / 사용되지 않는 파일 확장자 / 엑티브X / 형식 라이브러리 /  프로그램 /  글꼴 /  프로그램 경로 /  도움말 파일 / 설치 프로그램 /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시작프로그램 / 시작 메뉴 순서 / MUI 캐시/ 소리 이벤트/  윈도우 서비스 옵션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그냥 다 체크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레지스트리 찌꺼기를 삭제하기 전에 따로 백업할거냐고 물어봅니다. 매우 작은 용량이므로 백업하시는게 좋습니다.


도구 탭에 쓸만한게 또 있습니다.

각종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구요..


오른쪽 밑에 보면 텍스트 파일로 저장(F) 기능이 저한테는 좋더군요.

내가 설치한 프로그램들을 백업해놓는데,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할때, 내가 뭐 깔았는지 하나하나 적어놨던걸 생각하면.. 저처럼 유용하게 쓰일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시작프로그램, 브라우저 플러그인, 중복파일 검색 및 삭제, 시스템 복원, 드라이브 보안 삭제까지 꽤나 쓸만한것들을 한곳에 잘 모아놨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한번씩 쓰는 기능들인데 누르기만 하면되니 한곳에 모아둔 씨클리너가 꽤 마음에 듭니다.

디스크 분석기 이거 한번 써보세요.. 저 숨어있던 동영상 파일 삭제해서 꽤 확보했습니다. ㅜㅜ 어디서 잡아먹고 있나 했더니 이런게 있었네요..


이렇게 어떤 종류의 파일들이 하드디스크를 차지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아래 세부사항들이 나오니 직관적이고 관리하기가 상당히 용이합니다.

 

드라이브 보안 삭제는 복구가 거의 불가능 하게 포맷하는 기능 입니다.

1번 덮어쓰기, 3단계, 7단계, 35단계 덮어쓰기까지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경우에는 복원이 힘든 이유가 동영상이 계속 덮어 쓰여지기 때문인데요.

저렇게 7번 30몇번 덮어써버리면 누군가가 내가 삭제한 자료를 복구하기는 사실상 힘들어진다고 봐야 합니다.

ccleaner 괜찮지 않으신가요?^^ 한번 써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래에서 받으세요

FileHippo에서 받기 / Piriform에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