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

안드로이드 클리앙 어플 추천 클뷰, 편리한 클리앙 앱 스와이프 기능 등

오늘은 유명 커뮤니티 중 한곳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있는 ‘클리앙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곳의 분위기는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좀 쓸데없는 논란(예를들면 자기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폰을 위해 눈이 뒤집힌 상태로 장시간 싸우는 진기한 광경이..)이 많은곳이긴 하지만 IT쪽의 괜찮은 정보들을 쏠쏠하게 찾아볼 수 있는 곳 입니다.

기존에 쓰던 클리앙 앱 그리고 웹브라우져를 통해 쓰는 모바일 클리앙 둘다 불편해서 다른걸 찾아보다가 최근에 ‘클뷰’를 갈아서 쓰게 되었는데 만족스러워 추천해드리며 간단한 소개를 해봅니다.

 


안드로이드 클리앙 앱 클뷰 왜 맘에 들었나?

사실 침대에나 소파에 누워서 올라오는 글들 눈팅하고 스크랩하는게 용도의 대부분이기 때문에 보다 쉽게 글을 보길 원했습니다.

클리앙(CLIEN), 클리앤(CLiANN),클리앙 모바일 등이 있지만, 제가 볼때도 다른 분들의 의견을 봐도 안드로이드 쪽에서는 클뷰가 가장 나은듯 합니다.

 

테마는 화이트,블랙,자연스러운블랙(짙은회색) 이렇게 3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게시판 리스트가 나옵니다.

 

글을 클릭해서 읽다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겨주면

글 리스트가 나옵니다.

 

게시글에서 메뉴 물리키를 누르면 원문보기,신고,추천,스크랩,댓글,공유,감추기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클뷰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세부설정이 가능한데요.

 

자동 로그인 기능은 필수!

 

부드러운 스크롤 사용, 고화질 사진 표시, 어플 정보 백업, 복원, 드롭박스에 정보 백업 해놓기

 

클리앙 어플을 처음 실행시켰을때 최초로 보여질 게시판 선택

자주가는 게시판 갯수 설정

 


게시판 리스트 제목의 글씨 크기와, 게시물 제목 간의 간격 조절

본문과 댓글 글씨 크기 조절

본문글의 폰트 비율 조정

상단바 숨기기

새글 알림보기

 

 

본문 시그니처 표시 끄는것도 좋더군요. 가끔 너무 길게 뭘 써놓은 분들이 계셔서..

이정도면 쓰기 참 편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잘만들어 주신거같아요.

제가 느끼는 유일한 클뷰 단점은 앱안에서 보이는 글이 드래그가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쓰시는 분들은 편법으로 가능은 한데요. 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글을 콕 찍고있으면 텍스트 선택이 가능해 지긴 합니다.

다른 폰은 되지 않을것 같아요. 어려운 기능은 아닌데 왜 포함되어있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클뷰 제작자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