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

최고의 안드로이드 파일관리 앱 솔리드 익스플로러 스마트폰 파일관리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solid explorer

안드로이드 파일관리 앱 중 최고 하나를 꼽으라면 저는 ‘솔리드 익스플로러’를 꼽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료결제 후에도 만족스러웠던 어플 중 하나 입니다.

해외에서도 ‘Solid Explorer’에 대한 평가는 상당히 좋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있는 현제 48000개의 평가중에 별5개가 37477개, 별4개가 5451개 입니다.

수만명이 받은 어플중에 이정도 평점이 나왔다면 믿어도 될 정도의 평판이죠. 별1개를 준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의 기능때문이 아니라 시험판(체험판) 만료라며 유료버전 사라고 나오는것 때문에 준것이 많더군요.

여튼 최고의 파일관리 어플인 솔리드 익스플로러를 알아봅니다.

 


 스마트폰 활용법 200% 키워보자! 돈주고 써도 좋은 유료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이렇게 다른 어플과 크게 다를 바 없어보이는 비주얼이지만 단단하게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 입니다.

일단 각각의 메뉴를 눌러보도록 합니다.

[새 작업] 메뉴를 누르면

- 새 폴더 만들기

- 새 파일 만들기

- FTP 연결

- SFTP 연결

- SMB 연결(스마트폰-PC간 삼바 연결)

- WebDav 연결

- 클라우드 연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저는 삼바 기능과 FTP 기능을 상당히 자주 쓰기 때문에 처음에 이 앱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관리도 편하구요. 자세한건 아래에

 

 

동작 메뉴는

잘라내기,복사,붙여넣기,삭제,속성,선택 등 기본적인 것들 입니다.

 

필터 기능. 접두사 On Off

 

북마크로 다양한 폴더 및 네트워크 드라이브 등을 설정해놓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관리할때 ‘토탈커맨더’같은 프로그램을 써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양쪽에 두개의 패널을 두고 파일을 관리하면 훨씬 효율적인것을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Solid Explorer는 두개의 패널을 제공합니다.

 

저기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핑 하면

 

이렇게 오른쪽에 또 하나의 패널이 나옵니다

자주 쓰는 폴더나 드라이브, 클라우드 등을 북마크 해놓고 양쪽에 띄운뒤에 옮겨놔도 되겠죠.

 

메뉴 기능을 누르면

검색, 표시, 정렬, 작업, 북마크 관리, 파일공유,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하나하나 써보시면 상당히 알차게 잘 모아놨습니다

 

그리고 왼쪽 부분을 오른쪽으로 끌어당기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시스템 내의 폴더도 즐겨찾기로 해놓을 수 있고, 저렇게 위와 같이 드랍박스를 연결시켜놓고 왔다갔다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삼바를 통해서 공유기를 통해 제가 설정해놓은 서버 컴퓨터로 들어가서 파일을 읽거나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야..

그렇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플러그인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FTP 서버로 사용할 수 도 있나보군요.. 저건 써보지 못했는데 재미있네요. 캐스트 플러그인, USB OTG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Unlocker는 유료로 사용하기 위한 것 입니다.

여튼 스마트폰 파일관리 앱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아주 유용하게 쓰고있구요. 금액은 2천원도 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