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팁 & 정보

텔레그램 지진희 알림 가입 사용법

지진희 알림이 이렇게까지 화제가 될줄이야 ㅎㅎ 흔하지 않았던 지진, 그리고 기상청과 국민안전처 등의 무능함으로 인해서 대한민국은 정부와 공기관을 믿을 수 없으니 개돼지 취급받는 국민들이 알아서 살아남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국민안전처의 경우엔은 경주 지진 당시에도 물론이고, 8배나 트래픽 용량을 늘렸다더니 뒤에 여진이 왔을때도 서버가 내려가버리는 어이없는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지진에 대해서는 세계에서 최고라는 일본과 너무나 다르게 나왔었는데, 오히려 자국 기관을 믿기 보다는 오랫동안 쌓여왔던 불신으로 인해 당연하게 일본 기상청을 믿게되는 현상까지 나타납니다..

그렇게 나온 지진희 알림 정보는 무조건 믿을건 아니지만 이건 대한민국의 현 주소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지진희 알림 이용을 위해 텔레그램 가입 부터 해봅시다. 카카오톡, 라인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 입니다. 카톡 같은 경우에는 한국 정부에서 개인정보를 털어먹을 수 있지만 텔레그램은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고.. 만든 사람이 러시아에서 개인사찰에 진절머리가 나서 해외로 나가 만든 것 입니다. 당연히 무료고 성능도 좋습니다.



설치하시구요.

전화번호가 010-1234-5678 이라면 앞에 0은 빼고 10부터 시작해서 넣어주세요.

처음 들어가면 당연히 친구가 없겠죠. ㅜㅜ

일단 가입은 끝났으니..

브라우저를 켜서 https://telegram.me/jijinhee_noti 여기로 접속 하면

이런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게 바로 지진희 알림 채널 입니다.

Open Channel 버튼을 누르면

<한 네티즌이 나라를 믿을 수 없어 직접 만든 '새 지진 시스템'>

지진희 알림 채널방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입장'누르시면 지진이 올때 알림이 오게 됩니다. 재미로 해볼만 합니다. 지진희 알림 원리는 지진희 갤러리에 글이 지진 단어가 들어간 글 20갠가 30개가 올라가면 알림을 주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티에 지진 관련 글이 올라오면 그걸 거의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형식.


'왜 지진희 알림이라고 이름이 붙었을까?'

이름 앞에 지진이 붙어서.. 예전부터 지진과 관련된 일이 생기면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게시판 중 지진희 갤러리(게시판)에 사람들이 장난으로 글을 썼습니다.

'텔레그램 지진희 알림이 앞으로 개선되어야 할점도 많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든지 장난질을 칠 수 있기 때문.'


지진희 알림이 갤러리 감을 감지해서 알림을 준다고 하니.. 저렇게 막 장난으로 글을 올립니다. 한마디로 오보 가능성이 상당히 크지요.


DC게시판이 워낙 관리가 잘 안되다 보니 저렇게 도배하는 노는애도 있고;; 어떻게 보면 집단지성을 이용해서 만든 알림인데.. 반대로 악용도 쉽지요. 클리앙, 국가지진종합정보시스템도 같이 참고한다고 하니 앞으로 조금 더 정확도 높은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될수도..


한마디로 지진희 알림은 그냥 재미로만...

갑자기 왜이렇게 지진이 많이 일어나는 걸까요?


일본이 저주 받은 땅이라서가 아닙니다.

지구 반대편에서도 강진이 계속해서 연달아 일어나고 있습니다.

에쾌도르 7.8 지진으로 인해서 사상자가 무려 5000명 가까이..

저 빨간선이 불의고리라고 하는데 지진 다발 지역 입니다. 저 판이 흔들려서 주변에 있는 나라들이 같이 흔들리게 되는 것 입니다.

전세계 지진 빈도수를 보면 7~7.9의 대지진이 무려 17번이나 일어나는군요.. 헐..

한국에 지진이 일어났을때도, 일본 지진 알림 앱이나 일본기상청 사이트를 통해 알았다고 하는 사람이있었다고.. 이런 분위기니 지진희 알림 같은게 나오는거죠 ㅜㅜ


그래도 한국에 대지진이 일어날 가능성은 현실적으로는 매우 낮습니다. 방심하면 안되지만요..

미리 지진 대피요령을 자세히 배워보는건 어떨까요.. 아래 글 참고하세요.

[일본에서 만든 지진 대피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