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팁 & 정보

안랩(ahnlab) 올바른 키 입력이 아닙니다. 해결법

오늘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들어가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뽑을려고 하니 와.. 이거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Ahnlab online Security, AOS)가 사람 환장하게 만들더군요..

제가 장담컨에 Ahnlab online Security는 대한민국 보안 프로그램 중에서 손꼽히는 상쓰레기 입니다. 분노한 이유를 알아봅시다.




오늘 서류 하나 뽑을려고 이름쓰고, 주민등록번호 앞자리까지 다 썼는데.. 뒷자리 쓸려고 하니까 안되더군요..

"Ahnlab online Security 올바른 키 입력이 아닙니다."

도대체 뭔소리야..


충돌하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거나, 키보드를 빨리 누른 경우 등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저게 뜬다고 하는데.. 윈도우 새로 깐지 하루지난 깨끗한 상황이었고.. 1초에 하나씩 눌러봤습니다.

계속 안됨 ㅋㅋ 문재인이 대통령되면 액티브x랑 쓰레기같은 보안프로그램 없앨거라고 하는데 제발 꼭 당선 좀 되길..



일단 해결법은.. [안랩 장애 대응 페이지] 여기로 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둘다 해보세요..

제품 폴더에 파일 권한이 잘못 설정되어있어서 변경했으니 다시 시도해보랍니다.

그 아래걸 눌러보니 저렇게 나오고 다시 깔아도 또 설치하라고 그럼 -_-; 어이구.. 안철수 같은 것들..

컴퓨터 껐다 켜고 난리 부르스쳐도 안되길래.. 다른 컴퓨터에서 시도해서 겨우 했습니다.

은행, 관공서 홈페이지 등을 사용하실때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깔리면 쓰고나서 무조건 삭제하세요. 컴퓨터 느려집니다.


아래 제가 이전에 썼던 글 참고하시고 글 마지막에 삭제해야할 파일들 정리해놓은거 꼭 보고 다 삭제하세요!

 갑자기 컴퓨터 느려졌을때 nProtect Online Security 등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