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포켓몬고 한국 포켓몬go 속초!

'포켓몬go'가 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이지만 해외서비스 중인 미국만 하더라도 초반 반응이 상당히 좋네요.

'포켓몬 고'는 스마트폰용 포켓몬 시리즈의 스핀오프 게임으로서 증강현실과 연동해서 현실세계에서 나타난 포켓몬을 잡고, 싸우고 키우고 그렇게 노는 그런 컨셉입니다.

글을쓰는 현재 공식적으로 포켓몬GO 서비스를 제공중인 나라는 미국,호주,뉴질랜드 등 몇군데 되지 않습니다.

포켓몬go(Pokemon go, 포켓몬고)는 닌텐도에서 만든것이 아니라 구글에서 만들었다는 말도 있는데 포켓몬고 제작회사는 Niantic Labs 이라는 곳인데 구글의 한 부서였던것은 맞지만, 독립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튼 포켓몬GO가 어떤 게임인지.. 다양한 정보를 알아봅시다.





포켓몬go(포켓몬고) 소개 영상 중 하나 입니다.


길가다가 저렇게 포켓몬이 보이면..


가족끼리 등산이나 놀러갔다가 저렇게 포켓몬이 보이면!


저거저거 내꺼야...

던져 휙휙!!

꺄악 피카츄 잡음!


이런식으로 포켓몬을 많이 찾아서 잡아 모으면.. 포켓몬 고 트레이너의 레벨도 오릅니다. 그러면 더 강한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포켓몬go를 통해 얻은 포켓몬 중에서는 진화가 가능한것도 있는데, 같은 종류의 포켓몬을 모아서 파편을 다 모으게 되면 진화가 가능합니다. 조각 모아서 무기 업그레이드 하는 느낌..


포켓스톱에 방문하게 되면 가끔 알을 발견하게 되기도 하는데, 뭐가 나올지는 랜덤


'포켓몬고'에는 체육관이라는 개념도 있는데요. 포켓몬 트레이너끼리 팀을 이루어서 뺏고 빼앗기며 일종의 공성전 비슷한걸 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귀여운 포켓몬들을 잡아서 가족끼리 웃으면서 주고받기도 하고.. 잔인함 ㅜ


포케몬GO가 많이 활성화 되면 정말 동네 포켓몬으로 득실거릴듯 ㅋㅋ 재미나겠어요.


나중에는 손목시계 비슷한 밴드형태로 포켓몬고 플러스(Pok′emon GO Plus)라는 기기도 나온다고 해요. 블루투스로 폰과 연동해서 주변에 포켓몬이 있다던지.. 등의 정보를 진동 및 램프를 통해서 알려주기도 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잡을 수 있게 한다고 하네요.


막 서로 싸우기도하고.. 포켓몬을 RPG처럼 육성할 수 있다면.. 아마 우리나라가 또 한 존재감 하겠죠. 현질도 활성화 될거고.. 렙업과 노가다가 일상이 되어버린 한국인이기 때문에...



포켓몬GO 한국 서비스가 아직 정식으로 되지 않는 이유는 구글 지도 때문입니다. 우리나라가 게임 강국이고 사람들에 워낙 게임을 잘하기 때문에 테스트를 위해서라도 한국에서 먼저 계획을 했을텐데.. 우리나라는 분단국가라 나라의 안보를 위해 구글에게 지도를 다 공개할 수 없다.. 이런거 때문에 아직 들어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에 SK가 티맵 공개하는등.. 요상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봐서는 구글 지도 서비스가 우리나라도 들어올 것 같은 느낌도 드는데.. 포켓몬고가 되려면 꼭 ㅜㅜ



포켓몬고 한국 속초에서는 가능하다??

포켓몬GO 속초 플레이 가능설이 있던데 ㅋㅋㅋ 그 이유가 북한에 가까워서 속초는 된다고 ㅋㅋ 그럼 철원도 되어야 하는거 아닐라나요?? 일단 이게 농담인지 진담인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속초 주민이 포켓몬고 실행해보았습니다.. 라고..


헐 된다네요 ㅋㅋㅋ 혹시 모르니까 속초에 친구가 산다면 물어보세요~



아참 처음에 튜토리얼까지는 가능한가 봅니다. 미국 계정을 파면 다운이 가능한가 본데.. 서로 하루라도 먼저 하기위해서 꽤 치열합니다. ㅋㅋ 이상한 사이트에서 포켓몬GO APK 파일은 절대 받지 마세요. 백도어(Backdoor)등의 문제로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카츄 뽑는법 ㅋㅋ 처음 시작할때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나오는데 무시하고 걸어다가 보면 없어지고.. 또 나오면 또 무시하고 4번 5번정도 하다보면 피카츄를 얻을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ㅎㅎ


포켓몬GO(포켓몬고) 미국은 어떤 상황일까? 초대박 열광!


산타모니카 쪽에 자이언트몹이 떴다고 해서 사람들이 저렇게 잡으러 나왔다고 합니다. ㅋㅋ 이렇게 보니까 재미나겠는데요? ㅋㅋ


저렇게 수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레이드 뛰고 있음 ㅋㅋ



그리고 '포켓몬고' 웃긴 에피소드 하나 ㅋㅋ 물론 미국에서 일어난일

영어라 많이 당황하셨죠.. 아래 번역


동심파괴 ㅋㅋㅋ 자기 집 뒷뜰에 피카츄 뜬거 애들이 이야기 하자 자기가 잡아버림 ㅋㅋㅋ


그리고 이런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왠 남자들이 수상하게 모여있으니까... 경찰이 이상한 현장인줄 알고 다가갔다가

포켓몬 설명듣고 다운받아서 같이함.



실화 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전설적인 포켓몬을 에베레스트 산 정상에서 찾을 수 있을거라는 말도 있습니다. ㅋㅋ

와 이거 정말 스케일이 커지겠는데요? ㅋㅋ 이런게 창조경제 아니겠습니까. ㅋㅋ

포켓몬GO 역시 인앱결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현질 하는 사람이 좀 더 유리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ㅜ


그리고 드론 띄워서 포켓몬 잡으러 다니겠다고 하는 양덕까지 생겼습니다.. 포켓몬GO 인기가 전세계적으로 꽤 뜨거워질 것 같고.. 이런 종류의 게임들이 나오면서 큰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