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풀옵션 오버워치 사양, 노트북

요즘 고오급시계라고 불리는 오버워치가 대세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롤에 이어 또 한번 대한민국과 전세계를 휩쓸 가능성을 가진 게임! 거기다가 제가 좋아하는 FPS류라 더욱 끌리지만 요즘 너무 바빠서 게임을 할 시간이 없어 아직 손을 못대고 있습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팀(Team) 기반의 멀티플레이 FPS 게임 입니다. 16년 5월24일에 발매했고, 컴퓨터 뿐만 아니라 PS4(플스4) XBOX ONE 가지 동시에 나왔습니다.

영웅(캐릭터)별로 개성이 또렷하고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 초보자들도 접근하기가 좋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북미에서도 호평일색이고 기존 FPS와는 다르게 킬/데스에 집착하지 않게 되고 다양한 부분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부분등 유저들이 중독성을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을 세심하게 잘 공략한듯한 느낌 입니다.

오버워치 사양과 풀옵션 그래픽에 관한 이야기부터 해볼게요.



블리자드가 만든 중독성 쩌는 게임 오버워치, 또하나의 명작이 될까?


공격 / 돌격 / 수비/ 지원 이렇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보통 FPS 하면 잘 짱박혀서 혹은 돌격하면서 헤드샷 잘 노려서 킬 많이 하는게 목표로 생각되지만 오버워치는 좀 다릅니다. 무조건 많은 적을 죽이기 보다는 팀플레이(Team Play)를 중요시 합니다.

그래서 개인 역량 보다 팀전략이 더욱 중요하죠.



위의 오버워치 캐릭터들을 보면 역할이 딱 나뉘어져 있죠?


계속 상대팀을 죽이지 못하다가 마지막 30초에 전멸과 함꼐 점령에 성공하게 되면 승리하기도 합니다.


물론 FPS기 때문에 개인의 역량 또한 중요하긴 합니다. 


A급 S급 실력을 가진 플레이어 하나 들어오면 팀이 무지하게 큰 힘이 되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탱커(돌격) : 전방에서 딜을 받아주면서 적진을 흔들고 우리편 딜러들이 침투 및 공격을 도웁니다.


딜러 : 탱커의 보호아래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역할 입니다. 솔져76, 맥크리 같은 지속딜러도 있고, 리퍼,겐지,트레이서 같은 근거리 암살 딜러도 있습니다.  그리고 위도우메이커, 한조 같은 최후방에서 저격을 하는 딜러도 있구요.

공성 : 바스티온, 토르비욘 같은 캐릭터는 탱커들의 보호막을 부수는데 용이합니다. 

지원 : 루시우, 메르시, 젠야타 같이 회복 등을 통해서 팀을 돕습니다.



오버워치 데스크탑 컴퓨터 사양(최소,권장)을 보면


오버워치 최소사항

운영 체제 : 윈도우 비스타 / 7 / 8 / 8.1 / 10 64비트.(32비트에서 설치하면 중단됩니다.) 

CPU : 인텔 Core i3 / AMD Phenom X3 8650

최소 램(Memory,메모리) : 4GB RAM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460 / AMD Radeon HD 4850 / Intel HD Graphics 4400(내장그래픽)

저장공간 : 5GB 이상

해상도 : 1024x768 이상



오버워치 권장사항

CPU : Intel Core i5 / AMD Phenom II X3

메모리 : 6GB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GTX 660 / AMD Radeon HD 7950

저장공간 : 30GB 이상

해상도 : 1280 x 720 이상



노트북을 위한 오버워치 사양은 어느정도 되어야 하는지 찾아봤는데요. 실제 유저들이 이야기 하기를 AMD CPU들어간것보단 인텔이 확실히 낫고.. 그래픽 카드는 GTX960m 이상은 되어야 중옵 이상에서 끊김현상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오버워치 사양 노트북 유저 중 한명이 CPU : i3-6100H 2.70GHz, 램 4기가,  윈도우 10 그래픽카드 : 지포스 940m에서 최하옵으로 했는데 3:3에서도 끊김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g840m 까지는 잘 돌아간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이하로는 스트레스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버워치 그래픽 옵션은 

로우(Low)

미디엄(Medium)

하이(High)

울트라(Ultra)

에픽(Epic)


이렇게 있습니다.


차이를 쭉 보면

조금 더 넓은 화면과 디테일함이 더해지지만 엄청난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로우

에픽


제가 제목에 풀옵션이 불리하다는 글을 썼는데.. 

오늘 커뮤니티 게시판에 재미있는 글이 하나 올라왔더라구요 ㅎㅎ


이건 오버워치 일반 옵션 입니다..


그런데 풀옵으로 하면

저렇게 풀이 생기네요 ㅋㅋ 그래서 풀 옵션인가 봅니다.

적이 숨어있게 되면 오히려 오버워치를 풀옵으로 하는 사람이 불리해지는 상황..

조금 어이가 없는 부분인데요. 적당한 옵션으로 즐기는게 이래저래 좋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버워치 카운터픽

출처:m.todayhumor.co.kr/view.php?table=gametalk&no=309429

위도우 메이커 - 하드 카운터는 윈스턴, 겐지는 어느정도 견제 가능


겐지 - 하드 카운터 윈스턴


트레이서 - 피지컬 좋은 트레이서는 카운터가 없다. 그나마 카운터 칠 수 있는건 맥크리의 섬광후 헤드샷


한조 - 위도우와 동일하지만 위도우에 비하면 윈스턴과 겐지의 견제를 근거리 딜로 버텨낼 가능성이 있음 하지만 전반적인 성능면에선 위도우보다 떨어짐


파라 - 솔져, 위도우 메이커


리퍼 - 파라


메이 - 딱히 카운터캐릭터가 없지만 아군이 잘 뭉쳐 점사를 잘하면 메이는 붙어서 얼리기를 시도하지 못한다


바스티온 - 파라, 위도우, 한조, 겐지


정크랫 - 파라, 위도우, 한조


모든 탱커 - 리퍼, 맥크리


젠야타 - 위도우와 모든 후방 침투 캐릭터.낮은 체력때문에 노리고 들어오면 힘듦


그외의 지원 캐릭터 - 윈스턴, 위도우메이커, 트레이서, 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