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씨게이트 3테라 하드 비추, 고장률 낮은 하드디스크 추천

하드디스크 추천을 하기 저에 먼저 사지 말아야 할 것 부터 알려드리면, 저는 주변에 씨게이트 하드를 구매한다고 하면 절대 말립니다. 복불복 뽑기운이라지만 심각할 정도로 불량률이 높습니다.

그동안 소비자들이 ‘헬게이트’라고 부르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입소문이 ‘소송’으로 이어지면서 씨게이트의 악명이 공식적으로 불명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본인들도 고장률 높은 것을 인지하고 있고, 그 심각성을 알았을텐데..

어찌 이렇게 부실한 하드디스크를 전세계적으로 팔아재낀 것 일까요..

이 소송이 잘 끝나서 한국에서도 리콜 명령이라도 들어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씨게이트 3테라 소송 소식과 함께 어떤 하드가 좋은지 알아봅시다.

 


‘좀 더 싸다고 시게이트 절대반대, 고장률 낮은 안전한 하드디스크 추천 한다면?’

작년 쯤인가요. 해외의 한 사이트를 통해서 씨게이트(Seagate) 3TB(3테라바이트) 하드디스크의 불량 및 고장율이 상당히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미국에서 집단 소송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이야 소비자 보다 기업이 중요하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한국보다는 훨씬 법이 공정하고 그 칼날이 날카롭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씨게이트 하드의 경우에는 특히 3테라 제품은 한국에서도 악명이 높았습니다. 짝수용량으로 사야된다는 말이 나온것도 그때문입니다. 작년 3월말 기준으로 32퍼센트의 불량률.. 즉 10개중에 3개 이상은 하드가 뻑간다는 소리 입니다.

하드디스크의 경우에는 저장장치기 때문에 한번 고장이 나버리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다른 부품과 다르게 작업하고 있던것들 저장해놓은 자료들이 한방에 날아갈 수 있고, 복구를 한다 하더라도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해당 컴퓨터를 매일 켜서 일을 해야하는  입장에서는 큰 골치거리 입니다.

 

<외장하드도 씨게이트는 피합시다. 다른 메이커를 구매하더라도 안에 헬게이트 하드가 아닌지 꼭 확인하시구요.>

고장률 낮은 하드디스크 추천은 제가 이전에도 한번 글을 쓴 적 이 있었는데요.

아래 정리해놓은 글을 꼭 한번 읽어보시고, 조금 더 비싸더라도 꼭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하드 날리고 느끼는 스트레스+복구시간+비용 등을 생각해보면 애초에 좋은 하드 디스크를 구매하는것이 훨씬 현명하고 이득 입니다.

NAS용으로 써도 좋은 튼튼하고 안전한 하드디스크 추천 및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