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전기차 테슬라 가격 제주도 보조금 받으면 모델e 2200만원

‘전기차 테슬라’가 드디어 한국으로 들어오나 봅니다. 현대 기아차 꽤나 긴장해야 겠는데요? 테슬라(Tesla)는 전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메이커 입니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현대(Hyundai) 그리고 기아(Kia) 역시 하이브리드, 연료전지차 등 시도를 하고있지만 기술력, 그동안 R&D(연구개발)에 쏟아 부은 비용 등 많이 밀리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페이팔(Paypal) 창업자로 어마어마한 돈을 벌어들이며 그의 역사가 시작되었는데, 소프트웨어(Software)에서 이룬 성과도 상당했지만, 하드웨어(Hardware)에서는 신화가 되어가고 있네요.

테슬라 가격 등 최근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테슬라 과연 한국 대기업 위협할 수 있을까?

위 이미지가 이번에 제주도 보조금을 받으면 2200만원이 된다는 그 ‘테슬라 모델E(Tesla Model E)’ 입니다. 새끈한 바디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성능은 ‘테슬라’라는 이름 하나로 충분할 듯 합니다.

 

테슬라 뒷모습 입니다.

모델e에 들어가는 테슬라 배터리 용량은 48 kWh 리튬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데, 이는 한번 충전으로 320㎞ 정도를 달릴 수 있는 수준입니다.

아직 한국이 전기차 충전소가 많지 않고, 미국이야 아파트 보다 마당과 창고가 있는 집이 많기 때문에 집에서도 충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인구가 많지만 한국은 다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가정용 전기료’를 생각해본다면 통장 거덜날 생각부터 해야지요.

한국은 아직 전기차를 받아들이기 위한 인프라도, 정부의 의지도 미지근 하지만 확실하게 다가올 미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두번쨰 걸림돌이었던것인 바로 테슬라 가격이었는데 이번에 제주도에서만 제공하는 보조금을 받는다면 2천만원 초반대라는 상당한 메리트를 갖추게 되므로, 큰 변수가 될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S(Tesla Model-S, E는 S보다 20%정도 작다고함)

‘모델S’ 그리고 ‘모델X’는 한국에 언제들어올지 모릅니다. 테슬라가 빠르게 보급이 되려면 가격적인 문제는 둘째 치고서라도 전용 충전소인 ‘슈퍼차저(Supercharge)’가 찾기 어렵지 않은 수준이 되어야 하는데, 대한민국 법률이 현대 보호막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절대 테슬라에게 유리하게 굴러가진 않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