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팁 & 정보

알약 다운로드 No!, 해외 무료 백신 순위 avira avg 카스퍼스키 아바스트 비트디펜더 추천

우리나라 사람들의 컴퓨터에 가장 많이 깔린것이 아마도 ‘알약’ 그리고 ‘V3’일 것 입니다. 그리고 이중에선 백신에 대해서 잘 몰라서, 일단 “백신이라는 프로그램을 깔면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데~ 그런가봐~”라는 생각으로 설치하신분도 계실것 이고

다른 프로그램을 깔다가 생각없이 예,예 누르다 같이 설치가 되어버린 경우도 있을 것 입니다. ‘알집’, ‘알씨’,’알FTP’ 등등 수많은 알시리즈를 깔아서 쓰다보면 이것저것 같이 인스톨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아무것도 모르고 깔았던 Alyac에서 벗어나 훌륭한 ‘무료 해외 백신’을 알아봅니다.

 


양놈들이 만든 백신 뭐가 좋나 볼까~ ‘2015 백신 순위’

많이 인용되는 https://www.av-test.org의 결과를 볼까요.

최근에 나온 윈도우10에서 테스트한 해외 백신 순위 결과를 봅시다.


여기서 V3가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죠? 하지만 저건 유료버전이라는것..

AVAST(아바스트, 어베스트라고도 읽고 마음대로) 프리버전 또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AVG나 AVIRA 대비 오진과 오진한 파일을 삭제해서 난감해진 경우가 있었고, 다른 사례들도 심심치 않게 보이기 때문에 저는 다른걸 씁니다.

비트디펜더는 해외에서 꾸준하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수시로 유료버전을 할인해서 팔고 있긴 하짐나 우리나라에선 그렇게 많이 쓰이진 않습니다.

F-secure의 경우에는 좋은 성적내고있지만 잘 쓰이지 않음..

 

G Data는 좀 들쑥날쑥.. 그러네요..

그리고 유료 백신 중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고, 또 신뢰도 또한 높은 ‘카스퍼스키’가 있습니다. 주변에서 유료 해외백신 추천해달라고 할때, 카스퍼스키 권해주면 최소한 욕먹지는 않지요.

그리고 노턴 시큐리티의 경우에도 훌륭한 성능과 신뢰도를 보여줍니다.

 

윈도우8 / 윈도우8.1 의 결과를 볼까요.

백신 순위들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디펜더는 거의 쓰레기 수준으로 나옵니다. 쓰지 마세요.

“그러니까 무료 백신중에 뭐 쓰면 되냐!! 결론말 말해!!” 라고 하신다면

저는 AVIRA를 권해드립니다.(위에는 프로버전이라고 나와있지만 FREE 버전과 비교했을때 몇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는 것이지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을 검출하고 치료하는 성능은 동일 합니다.)

 

다른 곳도 보자구요~!

http://www.pcmag.com/article2/0,2817,2388652,00.asp

pcmag이라는 곳에서 매긴 무료 백신 순위 입니다.

AVIRA, AVG, PANDA가 에디터스 초이스를 받았군요.

다른 곳들의 무료 백신 순위 결과를 가져와봤자 대부분 비슷합니다. 알약 다운로드 보다는 믿고 제가 추천해드린 프로그램들 설치하세요~ 알약 성능은 예전에 자기 자신을 바이러스로 착각하고 삭제한 유명한 사례만 봐도 ㅎㅎ

아비라를 쓰실거면 아래 글을 보시고 광고팝업창도 사라지게 하세요 그럼 완벽! 거의 유료 수준~!

avira 광고 없애는법, 백신 추천 아비라 광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