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 지하철 버스 ‘모바일 후불형 캐시비’ 기어s2 결제

드디어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 되는군요. 이렇게 되면 삼성페이는 점점 완전체가 되어가는듯 합니다. 삼성페이는 노트 시리즈 이후의 ‘신의 한수’가 될 것 같습니다.

제 주변에도 삼성페이를 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대부분 호평이며 그걸 보고 다음 폰은 갤럭시로 가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보이구요.

저 또한 한국에서는 역시 삼성이 메리트가 있구나.. 하는 생각입니다.

아이폰도 가지고 있지만 주력폰으로 쓰기가 꺼려지는게 삼성보다 한국 등골 더 빨아먹는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해서 입니다... 애플스토어라도 들어와주면 훨씬 쓰기 좋아지겠지만.. 뭐 애플은 고객도 두려워하지 않는 슈퍼갑이니 어쩔수 없고..

오늘은 기다리던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글 마지막에 업데이트 된 소식 추가 합니다]

삼성페이 교통 서비스가 좀 늦어질것 같았는데 롯데카드랑 손잡으면서 꽤 빠르게 진행이 되었네요.

지금 삼성페이 캐시비 등록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몇일 남았죠. 12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하는데요.

7일에 서비스가 열리면

- 삼성페이에서 ‘후불형 캐시비’를 등록 해주신 후에

- 삼성페이 캐시비를 통해서 대중교통 결제 1번이상 하면 3천원 청구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법인카드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기어s2에서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헐.. 이거 있는 분들에게는 엄청 유용하겠는데요.. 많이 흔들리는 버스나 사람 많은곳에서는 뭘 꺼내고 다시 넣고 하기가 솔직히 좀 번거로울때가 많습니다.

비가 와서 우산이랑 가방이라도 들고있으면.. 더 그렇죠.

삼성 기어s2가 있는 분은 캐시비 등록해서 아주 쉽게 가능하겠네요.

 

롯데카드랑 연계된거라 L.POINT가 자동 적립 된다고 합니다.

 

 

<엘페이(L.pay)와 삼성페이 제휴 공지>

이렇게 되면 신세계는 점점 압박이 심해지겠는데요.. 삼성페이가 영역을 상당히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마트, 스타벅스 등 신세계 계열에서는 삼성페이 결제가 안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제가 볼땐 2016년 상반기안에 어쩔 수 없이 열어줄 듯 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 한가지 아쉬운점..

물론 앞으로 지원을 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롯데카드의 캐시비로 교통기능을 이용하는게 아니라 일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에 포함되어있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쓰고 싶어 했는데..

이부분도 삼성 측에서도 공략해야할 중요한 부분이라 최대한 빠르게 추진해서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추가 내용]

삼성카드, 국민카드(체크카드) 후불식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카드들도 빠르게 지원될것 같네요 완전체가 되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