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구방지 중국에서 사용할 VPN 고르는 방법 추천

중국에서는 어떤 VPN이 가장 추천 받을까?

우리가 중국에 가면 가장 먼저 체감 하는 것이 바로 '인터넷 먹통' 입니다. 완전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유튜브, 구글 검색,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등이 모두 안됩니다. 이 밖에도 유명한 인터넷 서비스들을 모두 사용할 수 없어요.

도대체 왜냐구요??

중국 정부가 싹 막아놨거든요.. 중국이 여행과 활동은 자유로울지 몰라도 인터넷 만큼은 북한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영어권에사는 친구들은 중국에 온 뒤로 자기나라 뉴스 사이트도 접속이 다 막혀버렸다고 불평을 할 정도 입니다. 중국은 정부가 '통제 가능한 기업' 위주로 영업을 허락 합니다.


중국인들은 사실 저 그림과 같은 인터넷 생활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화면 뒤에는 국가가 언제나 검열 감시를 하고 있죠..

중국에서 차단된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Connection Timed Out(접속 시간 만료)’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접속 시도 한다고 해서 누가 찾아오거나 큰 불이익을 주진 않지만 '적극적 활동' 예를 들면 정부가 싫어하는 내용의 블로그 글이나 SNS 같은 것을 하면 아예 인터넷이 차단되기도 하고, 심할 경우에는 바로 잡아 가버립니다..

농담이 아니라 구속은 기본이고 정신병원에 넣어버리는 경우도 볼 수 있으니까요. 저의 경우에는 중국에 2년 정도 있었지만, 10년 넘게 살고 계신 선배님께서 말씀하시길

"인터넷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감시'와 '검열'은 '일상'이다."

라고 하실 정도지요.


중국의 제조업을 보면 특허까지 어겨가며 물건을 만들어 해외로 신나게 수출하면서 해외 인터넷 서비스들은 거의다 막아버린채로 중국 기업이 이익을 보게 해주고, 정부는 그들을 개로 만들 수 있는 거죠.

예전에 구글 블로그인 Blogger.com에 글을 정리해놓은 적이 있었는데 중국에서 막혀 곤란했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에는 네이버에 자기 블로그 가지고 계신 분들이 중국에서도 자주 글 올리고 잘 관리하다가 갑자기 차단 되어서 곤욕을 치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중국에서 무료 VPN은 어떤가요?

중국에 들어가면 바로 사용하던 것들이 차단 되어 버리니 답답한 마음에 해결해줄 수 있는 뭔가를 찾게 되고 검증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즉시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데요 사람들의 이런 답답한 마음을 역이용해서 해커나 나쁜 집단들이 '악성코드' 바이러스' '백도어' 등을 심어놓은 VPN을 무료라고 풀어 놓은 뒤에 사람들이 사용하면 아이디, 비밀번호, 카드번호 등을 탈튀하는 일이 생깁니다.

유명한 VPN 서비스 업체들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며 생기는 데이터를 판매하고, IP와 대역폭을 말도 없이 누군가에게 판매합니다. 이는 이미 공공연하게 알려진 사실이지요. 

그렇지 않으면 무료라고 이야기하는 VPN들이 엄청난 비용을 어떻게 감당하겠어요


유료 VPN은 무조건 안전한가?

그렇지도 않습니다. 2017년인가 2018년도에 해외에서도 TOP5에 꼽히던 유명 회사가 개인정보 유출 논란으로 곤혹을 지른 경우가 있었으니까요.(가격 할인을 그렇게 하더라니...)

그리고 문제는 잘 되지도 않고 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서 돈주고 사용할 퀄리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뻔뻔하게 유료로 운영을 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꼭 '검증' '비교'를 해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그럼 뭘 쓰는게 좋나?

Express VPN / NordVPN / VPN.AC / UCSS 네가지가 많이 꼽히는데

https://free-china-internet.com 여기 보면 장단점 분석과 쿠폰 사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