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감청,도청 어플(앱) VPN 프로그램으로 예방

이명박, 박근혜 정권동안 민간인 사찰, 카카오톡 감시 등 감청, 도청 비슷한 것들에 대해서 '노이로제'가 걸릴 정도로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텔레그램도 써보고, 아이폰쓰면 안전하다 뭐 이런말도 있어서 별거 다해봤지만 정말 중요한걸 하나 놓치고 있었지요.

<우리가 주고받는 패킷(데이터)들은 무조건 한국 통신사 서버를 통해서 오고간다.>는것.. 그리고 그 외에도 빈틈이 더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WiFi)를 할때도 공유기를 거쳐서 가기 때문에 만약 누군가가 나쁜 의도를 가지고 공유기를 통해 중간에서 데이터를 가로챈다면 너무나 쉽게 털리겠죠..

제대로 만들어진 VPN을 쓰면 그런 똥파리들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VPN이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 시켜주다 보니 재미있는 개이득 부작용(?)이 하나 생깁니다. 통신사들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라고 해놓고 일정 데이터 이상은 mVoIP(인터넷 음성통화)를 못하게 막아두었는데요. 이게 자동으로 풀려버립니다.

양쪽다 VPN을 쓰게 될경우 통신사에서 음성이 오가는건지 동영상이 오가는건지 구분이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제한을 걸기가 어려워지는거죠.

이렇기 때문에 만약에 VPN 터널 속에서 텔레그램 같은 해외 메시저를 쓴다면 더더욱 안전하게.. 누군가가 도청, 감청 하기 힘들어지겠죠.(물론 폰 해킹을 말하는 겁니다. 누가 도청기를 근처에 설치해놓으면 노답;;)

그리고 일반적으로 인터넷 웹서핑 할때. 남에게 알리기 싫은 나만의 '사생활'을 즐기고 싶을때도 IP, 국적, 내가 활동하는 내역들을 완벽하게 감출 수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질것 같아서 제대로 쓴 리뷰를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검증받은 VPN이 안전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