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 추천 / 리뷰

아이폰 안드로이드 추천 앱 라인툴즈, 자 각도기 어플 나침반 수평계 소음측정기 qr코드 스파게티 저울 등 모음.

안드로이드 추천 앱 소개 하나 더 드립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만든 라인툴즈(Line tools)라는 어플인데요. 이거 하나 받아놓으면 꽤나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만든 어플을 왠만하면 잘 깔지 않는 편 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움직임이 너무 많아서 배터리가 광탈하게 만드는 애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도 라운툴즈는 제가 참 아끼는(?) 어플 인데요. 이 안에는 길이를 재는 ‘자’부터 ‘각도기’, ‘나침반’, ‘수평계’,’소음측정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모여있습니다.

혼자 알기 아까운 어플. 아참 아이폰 추천 앱이라고 해도 되겠네요.^^

 


이렇게 다양한 툴들이 있습니다.

 

자 어플을 실행하면 저렇게 자가 나오고

급하게 대충 잴것이 필요할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자 앱)

 

 

그리고 각도기 앱

카메라를 켜면 화면이 투명하게 되면서 그 위에 각도기가 나오게 되는데요.

조금씩 움직이면서 대충 맞추시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대충 찍은 각도기 어플 사진 ㅜ

 

 

소음측정기 어플 인데 이건 그다지 쓸모 없을듯..

 

 

라인툴즈의 나침반 어플은 제가 몇번 유용하게 써먹었습니다. ㅎㅎ

유성쇼할때 방향 찾는다고 써먹기도 하고 별자리 찾을때

우리집 방향에 남향인지 남동향인지 이런거 볼때도 ^^

 

위에서 말씀드린 것 이외에도

스톱워치, 타이머, 손전등, 거울, 확대경 이런것들이 있는데요.

재미있는게 스파게티 저울 입니다.

 

1인분 2인분 3인분 4인분 눌러서

저기 원안에 스파게티를 채우면 대충 그정도 양이 나온다고 알려주는 것 입니다. 깜찍하죠? ㅎㅎ

 

일반계산기, 단위변환, 사이즈 변환 등 다양한것들이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할만한가요?^^

근데 앱서랍에 넣어두고 까먹고 안쓸때가 꽤 많다는..

블로그에서 내 생활에 피가 되고 살이되는 다른 앱과 프로그램들도 많이 구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