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아이폰SE 카메라 사진 화질

아이폰SE 카메라에 대해서 관심이 좀 생겨 찾아봤는데, 셀카용인 전면 카메라의 경우에는 3년전 모델에 들어간 5s의 부품과 같은거라고 합니다.

어차피 아이폰SE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카메라 화질보다는 최신폰에 가까운 스펙에 4인치 작은 디스플레이를 원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겠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카메라인데..

이것도 다른 최신폰들에게 지지않는 성능을 원하게 되는것이 인지상정..

이로 인해서 ‘영리한 부품 재활용’이라는 말이 또 한번 나올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 이에도 아이폰6s와 비교해보면

(왼쪽이 6s, 오른쪽 좀 딸리는게 se)

 

 

이렇게 차이가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se가 아이폰6s와 성능 및 스펙이 동일하다고 마케팅을 하고있지만 위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일반인들에게 별 차이는 없겠지만요)

 

 

이번에도 32기가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이 이걸로 상당한 수익을 보게 되기 때문 입니다.

한국 기레기가 만든 기사가 아니라, 해외 시장조사기관인 IHS에서 낸 기사라고 합니다. 32gb모델을 빼서 소비자들을 반강제로 64기가로 가게 만들면서 88달러 거의 10만원 정도의 추가 이득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거죠.. 지금 쓰는 제 아이폰은 마지막이 될듯.. 삼성도 욕먹어야 될 기업이지만 애플은 진짜 글로벌 못된 상술 끝판왕에.. 이렇게 많이 호구들이 팔아주는데도 불구하고 애플스토어 하나도 지어주지 않는 한국 개무시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