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무료 워드 프로그램 WPS 라이터(회사도무료)


무료 워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이전에 오피스로 묶어서 소개해드린 WPS의 라이터(Writer)인데요. 제가 좀 더 써보니 MS워드나, 아래아한글 등의 특정 기능들에 익숙해진 상태가 아닌 상태라면, 누구에게나 오픈되어있는 아주 괜찮은 무료 워드 프로그램이라고 판단 되었습니다.


오히려 저는 제가 만약 소규모 사업을 한다면, 비싼 오피스 프로그램을 깔지않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과 백퍼센트 호환되는 WPS 라이터를 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도 제공하고(한가지 단점은 한글 템플릿이 없음) 메뉴가 영어로 되어있는게 아쉽긴 하지만요..

인터페이스가 한글로 바뀐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지금으로서는 무료로 이정도 퀄리티를 쓸 수 있다는게 박수쳐줄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무료 워드 프로그램인 Writer를 켜면 이렇게 나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오픈오피스나 리브레오피스 등이 대안 옵션이 되었지만

저는 WPS가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메뉴가 한글로 번역 안된거 빼고 흑 ㅜ

 



서식 하나를 다운받아서 열어봤습니다. 그냥 아무 의미 없구요 ㅎㅎ

놀라운게 그냥 무료 워드라고 해서 기능이 별로 없을거같다는 생각은 경기도 오산이라는거, 매크로, 녹화, 비주얼 배이직 에디터도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기본적인 기능과 메뉴는 거의 똑같습니다. 쓰는데 아무 불편함도 없고 디자인도 매우 깔끔하게 잘 만들어놓은 무료 워드 프로그램 입니다.

PDF로 저장하기도있고.. 한번 써보시면 오 이런게 있었나? 하실거에요. 저는 리브레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뉴가 영어로 되어있는거야 뭐 쉬운 단어들이니 쓰는데 전혀 문제 없구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보시고 다운도 받아보세용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 무료 wps 오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