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리얼포스 키보드 청소법, 천원짜리 다이소 젤리클리너 사용법 후기

거의 1년 가까이 청소 하지않은 저의 ‘리얼포스 키보드’..

비싼 돈주고 사서 참 열심히 굴렸는데 목욕을 못시켜줬네요

장보러 갔다가 1000원짜리, ‘다이소 젤리클리너’가 눈에 띄어서

이놈이면 내 리얼포스를 좀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겠구나..

내 귀차니즘을 위해서 나와준 물건인가.. 하고 실패해도 되는 금액이라

일단 구매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청소에 들어갔는데..

젤리클리너는 저에게 새 키보드를 선사해줄 것인가!

간단한 사용법과 후기를 알아보니다.

(아참 약간 혐일 수 있습니다. ㅜㅜ 키보드 청소를 너무 오래 안했어요)

 

 '깨끗하지 못한 주인 만나서 고생하고 있는 내 리얼포스 키보드 흑'

이렇게 생긴겁니다..

우선 저의 환경은..

털이 무지무지하게 빠지는 강아지 두마리를 키웁니다.

그리고 영화, 미드 보면서 온갖 잡다한 과자를 먹습니다.. ㅜㅜ

그리고 요즘 스트레스로 인해서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젤리클리너 포장지를 뜯으면, 이렇게 코를 잔뜩 풀어놓은것 같은 느낌 ㅋㅋ


이것이 한 덩어리가 아니라 저렇게 조금씩 덜어서(?) 쓸 수 있습니다.

일단 적당하게 덜어서 쓰세요.


하아 그래도 폰카로 찍었더니 저의 키보드가 덜 더러워 보이네요^^

저 밑에는 거의 일년동안 쌓인 우리 강아지들의 털이랑 제 머리카락

그리고 그것에 붙은 온갖 먼지들 ㅜㅜ

과자 부스러기 등등이 들어가있습니다.


저도 처음 써보는거라 그냥 대충 덜어서 철퍼덕 던져놓고

꾹꾹 눌렀습니다.


다시 떼어보니... 저렇게 키보드 깊은곳에 숨겨진 보물들이 끌려올라오네요.


재미있어서 다른곳도 해봤더니 역시 강아지 털이 장난 아닙니다..


밑에있는것들이 올라오니까 오히려 더 더러워짐..

아참! 제가 깜빡하고 말을 안했는데..

젤리클리너를 키보드 청소할때 쓰시기 전에..

물티슈 같은걸로 키보드 위를 싹 한번 닦아주세요..

저게 먼지같은것들이 묻으면 접착력이 떨어지거든요.


극혐인가요.

한번 썼다고 바로 버리지 마시고..


접어서 대충 만져주면 또 다른면을 쓸 수 있습니다.

은근 끈질기게 살아있더군요.


누가 보면 뭐 엎은줄 알겠어요.


하다보니 뭔가 살짝 쾌감이..

좀 더 빡세게 하고싶어서.


카드로 막 꾹꾹 눌러봤습니다.

아슬아슬하게 떨어지더라구요.

좀 더 청소는 잘된듯..


그런데 다이소 젤리클리너를 통해서 키보드 청소를 한다는것은

눈에 보이는 부분만 청소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절대로 제대로 청소가 되진 않아요!


제가 이제 키를 하나씩 뜯어볼건데요..

놀라기 싫으신분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

-

-


더럽죠? 여기서 또 한번 쾌감을 선사해드립니다.


 먹개비 같은 애를 털푸덕 붙여서.


쨘~~


으...


쨘~~


청소결과 입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1. 키보드 청소법 중 하나로 쓸만 하지만.. 모든게 너무 귀찮고 사무실 동료들이나 엄마나 누나의 잔소리가 듣기싫으신분..

일단 눈에 보이는 부분을 깔끔하게 청소좀 해보고싶다.. 하시는 분에게는 괜찮습니다.

2. 리얼포스 키보드 청소법을 찾으시는 분들은 완전 풀분해해서 청소하거나, 스페이스바 소리 덜나게 뭐 바른다거나 등 방법을 원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그런부분은 제가 나중에 다시 올릴 게요.

키 빼는 도구 있으시면, 헷갈리지 않게 몇개씩 빼셔서 저거나, 소형 진공청소기나 기타 등등으로 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