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super vpn apk 설치 파일 주의!

친구가 중국 VPN을 찾는다며 검색해보니 'super vpn'이라는게 좋다고 하는데 어떻냐고 카톡이 왔습니다.

제가 쓰고있는 유료 VPN이 있고, 하나의 계정으로 3명이서 쓸 수 있어서 제걸 빌려주겠다고 하고, 궁금해서 친구가 보내준 글을 봤는데 이런 방식으로 설치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블로그 글을 보니.. 위 처럼 바이두(Baidu, 중국의 네이버라고 보면됨)에 가서 super vpn을 검색해서 apk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참 이해가 되지 않는 대목 입니다. 안드로이드의 APK 파일 설치는 장점이기도 하지만 큰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듸 스마트폰 해킹 피해의 거의 대부분이 APK 설치로 일어나기 때문이지요.


사례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가끔 유료 VPN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며 저렇게 APK를 뿌리기도 하는데, 누구 좋으라고 그런짓을 하겠어요. 절대 이렇게 하지마세요.

안드로이드 마켓 들어가면 저렇게 공식채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APK를 따로 받아서 설치하라고 저런 방법이 떡하니 나오던데 절대 비추이니 하지마세요.

그리고 이름만 다를뿐 수많은 무료 앱으로 가장한 저질 VPN들이 널려있습니다.(좋은거 쓰실면 글 마지막 참고).

그리고 이 super vpn이 좋은거냐.. 또 그렇지도 않습니다.

무료는 물론이고 유료가 저 정도로 불안정하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거죠. 보안 기술와 고객정보 보호에 대한 것도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을 확률이 크다고 봅니다. 


공식 홈페이지 찾기도 쉽지 않고, 찾아서 들어가보니 가격정책과 보안 프로토콜 이런것만 봐도 최하급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VPN은 단순한 IP 우회가 아닌 쓰는 사람 본인의 데이터 암호화 등 보안에 관련된 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중국에서 VPN 프로그램 받아서 쓰다 들어왔더니 네이버 다음 다 털렸다는 말이 여기저기서 나오는게 괜한 소리가 아닙니다.

[전세계인이 인정하는 VPN] 이런 글을 한번 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는데 허접데기 업체와는 천지차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