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추천 / 리뷰

(음악)뮤직 플레이어 추천 3가지

뮤직 플레이어 다들 뭐 쓰시나요? 아마도 가장 유명한것 중 하나가 Foobar(푸바) 겠지요. 그리고 또 하나는 AIMP 입니다. 오늘은 세가지를 이야기해 드릴까 합니다. 저는 아주 오래전.. 윈앰프3 열심히 썼던게 기억나네요. 어느순간부터 음악을 별로 듣지 않다가 요즘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워낙 잘 되어있어서 잘 듣습니다. 그러다 음악에 다시 취미를 조금씩 붙이게 되고..

내가 원하는 음악을 하나씩 모으게 되고.. 정리하게 되고 하다 보니 또 음악 플레이어를 쓰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귀찮아서.. 거기다가 음악을 듣는 행위 보다는 뮤직 플레이어 스킨 등에 쓸데없는 신경도 쓰게되는 저를 발견하다 이게 뭔가 싶어.. 한달에 990원짜리 스트리밍 이벤트를 하길래 또 돌아오고 그러고 있습니다. ㅎㅎ

플레이어가 필요하신 초보분들을 위해서 간략 소개 드릴게요.




푸바2000, AIMP, 알송 3가지 입니다. 음악을 좋아하고 오래 들어오신분들에게는 별 필요없는 정보겠죠?^^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성능 : 푸바=AIMP >>> 알송

커스터마이징 : 푸바 >> AIMP >>>>>>> 알송

추천하는 프로그램 :  푸바나 AIMP 둘중 마음에 드는거

나머지는 뭐 비교할게 없습니다.





기능, 스킨 커스텀 등 아주아주 세부적으로 내 까다로운 취향을 제대로 충족시키고 싶다.. 난 그리고 투자할 시간도 많고.. 나만의 플레이어를 가져보고 싶다! 하시면 푸바를 선택하시고.. 성능, 음질 푸바와 함께 가장 유명한 만큼 차이 없고.. 쓰기 편한 AIMP.. 둘중 하나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솔직히 뮤직 플레이어 프로그램 추천글들 보면 거의 둘중 하나예요.. 가끔 다른 것들도 있고 가끔 유료 프로그램도 올라오긴 하지만 극일부 초합금황금귀를 가진 분들이 쪼끔 다른거 같다고 하긴 하는데..

그냥 아시죠.. '음질'의 세계는 빠져들수록... 뭔가 많이 힘들어지는것 같습니다.





알송은 알시리즈가 대부분 자사 제품 설치를 강요하고 살짝 끼워깔기 등 싫은짓을 많이 하기도 하고.. 다 똑같은 무료인데 이걸 도대체 왜 써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한가지 알송에만 있는 점은 사람들이 진행하는 음악방송 들을 수 있다는 건데.. 저는 안듣게 되더라구요.


대충 함 봅시다.

AIMP4 입니다.

이렇게 생겼고 스킨이야 바꾸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거 받아서 뭐 안건들고 들을 것 같아요.


아래부터는 foobar 입니다. 아마도 뮤직 플레이어 추천글들 보면 가장 많이 올라오는 프로그램 이겠죠? 그만큼 매니아도 많고 사용자들도 많습니다. 자기 마음대로 세세하게 바꾸실 수 있는게 많다고..


처음 깔면 허접해보임

금귀님들께서는 기본 설정 말고도 뭐 많이들 하신다고..


그리고 아래는 다양한 푸바 스킨들 입니다.

이쁘긴 하네요.

음악 플레이어 꾸미는데 시간 투자하시는 분들은 또 엄청 공부해서 많이 하시더라구요. AIMP도 스킨 꾸미는 프로그램 따로 있으니 본인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하실 수 있습니다.

깔끔하니 이쁘네요.

이건 알송이에요.. ;;;



Foobar2000 다운로드 : http://www.foobar2000.org/download

AIMP 다운로드 : http://www.aimp.ru/index.php?do=download

알송 다운로드 : http://www.altools.co.kr/Download/ALSong.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