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더 디비전 가격 할인 및 사양, 공략팁

더 디비전(The devision)은 저에게 올해 최고의 기대작 입니다. 유비소프트가 3년전에 E3에서 공개헀고, 몇일전에 출시했습니다. 오픈월드 TPS MMORPG 게임 장르 입니다.

더 디비전 가격이 아직은 초기라 할인이 많이된 가격이나, 다른 게임들처럼 중고 시디키 재판매 거래 등이 활발하지 않아서 많이 싸진 않지만, 이정도 퀄리티 게임이면 충분하게 지불할만한 가격인것 같습니다.

어디서 어떤 가격에 더 디비전을 판매하는지… 게임 세계관, 더 디비전을 돌리기 위한 컴퓨터 사양 등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더 디비전 제작사인 유비소프트가 이름이 저래서 한국 게임회사인줄 아는 분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고 유럽 게임사중에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캐다나와 중국의 상하이가 핵심 게임 개발 스튜디오라고 하네요. 16년전에 톰클랜시 소설을 기반으로 한 게임들을 제작했던 ‘레드 스톰 엔터테인먼트(Red Storm Entertainment)를 인수했는데, 이렇게 더 디비전을 내놓았네요.

더 디비전은 톰 클랜시가 마지막으로 참여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디비전의 세계관은 2001년. 생화학무기 테러를 대비한 시뮬레이션 훈련(Dark Winter Operation, 다크 윈터 작전)을 하게 되고, 6년뒤 실제적인 대응을 위해 훈련에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블랙프라이데이..

정체불명의 세력이 유통시킨 ‘감염된 지폐’를 통해 바이러스는 급속도로 퍼지고..

뉴욕은 무정부상태의 폐허가 되어버리고.. 그곳을 시작으로 미국.. 더 나아가 전세계로 감염은 확산 됩니다. 지휘시스템이 모두 무너진 최악의 상황에서도 자율적으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그들이 움직여야 합니다.

 


바이러스로 인해서 처음 피해를 받은 곳인 다크존(Darkzone)에서 나중에 PvP도 가능

다크존에서 사용자들과 싸워서 얻은 포인트로 랭킹 시스템을 운영하는데, 높을수록 좋은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저들끼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블랙마켓이 나온다고 했는데 정식출시와 함께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더 디비전의 캐릭터는 백인, 흑인, 동양인을 고를수 있고 좀 더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 봤을때는 FPS게임으로 착각할 수 있지만 RPG 장르입니다.

적들의 머리 위를 보면 레벨이 보이고, RPG 몹이기 때문에 헤드샷을 날려도 한방에 죽지 않습니다. 그리고 AI(인공지능)이 상당히 조직적으로 잘 움직입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 혼자의 실력보다는 유기적이고 조직적인 팀플레이를 더 중요시 합니다.

 

지금 게임 가격은 최저가 5만9천900원까지 나와있군요.

해외 시디키 거래 사이트를 보니 5만2천원까지 나와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중에는 가장 큰곳이고 우리나라에서도 많이들 구매하시다 보니 문화상품권, 티머니,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바로가기] 여기서 검색해 보시구요.

 

사양 스펙을 보면.. 위와 같습니다.

최소사양이 인텔 i5-2400 이상(AMD FX6100 이상)에 램은 최소 6기가는 되어야 하고, 지포스 GTX560 / 라데온 HD7770 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제대로 즐기려면 i7에 램8기가, 지포스970 이상은 되어야 하는군요..

 


맵이 상당히 넓고, 쓰레기 더미에서도 아이템이 나올정도로 보물찾기 같은 재미도 있습니다. PvP(사용자 끼리 붙는것)도 가능합니다. 발매 첫날 서버가 터져버릴 정도로 많은 기대를 얻고있습니다.(유비소프트의 관리도 부실했고)

채팅에서 한글입력이 좀 문제가 있어서 개선된걸 누가 올렸는데, 거길 알려드릴려고 했더니 닫아버렸네요..;

 

 

‘더 디비전 핵’문제도 있습니다. 출시한지 일주일만에 바로 나와버렸는데, 유저끼리 붙을때 총알 한방에 죽기도 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고.. 이렇게 쉽게 뚫린걸 보면 앞으로도 계속 그럴거 같습니다.

 

풀옵션으로 돌릴려면 지포스로만 가능합니다. 라데온으로는 일부 효과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스킬은 의료 / 기술 / 보안으로 나뉩니다. RPG게임에서 힐러, 탱커, 딜러 같은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스킬 동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초보를 위한 간단 더 디비전 공략 팁

렙업은 적을 죽이거나, 퀘스트, 수집, 인던완료 등으로 가능 합니다. 수집물로 올리는건 경험치가 적어서 넘어가고, 적사살을 통해서 경험치를 얻을땐, 연속킬, 헤드샷으로 보너스 경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던, 퀘스트가 가장 짭짤

초반 각 구역의 안전가옥에서 주는 미션들이 레벨업하기에는 가장 좋습니다.

 

DMG=데미지 / RPM = 연사력 / MAG = 총알수

 

 

초반에 아이템 구매 하지 마시고, 인던을 통해서 템을 원활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만렙 찍고 난 뒤에 돈쓸곳이 많으니 초반에는 그냥 모아둡시다.

아이템 제작을 위한 파밍은 나중에 렙업 다 하고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픽이 정말 멋있습니다.

PVE ZONE (Player Versus environment zone)에서는 소방관, 경찰관 등과 함께 호흡을 맞추어서 적을 공격할수도 있습니다.

 

PC버전 / PS4(플스4) / XBOX 모두 나와있는데, 유비소프트 매시브에서 개발한 게임엔진인 '스노우 드롭'은 플스4에서 더 잘돌아간다고 하네요.

 

 

게임내에 번역된 한글도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고..

 

 

 

 

 

저는 이번달 바쁜일이 좀 지나고 나면 본격적으로 해볼까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