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메이지 앤 미니언즈 공략법(Mage and minions) 마법사 케릭 육성방법

메이지 앤 미니언즈(Mage and minions) 요즘 참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단 백원도 결제하지 않고 무료 상태 그대로 틈틈히 재미있게 하고 있는데요.

마법사 키우다가 지금 워리어를 키우고 있는데, 만약 케릭터 직업이 서너개 있으면 진짜 오래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메이지 앤 미니언즈(Mage and Minions) 하다 보니까 스마트폰 게임용 디아블로 축소판 같은 느낌도 들더라구요. .이런 분위기도 워낙 좋아하고.. 아이템과 보석 파밍해서 업그레이드 시키는 재미도 좋아해서 저에게는 딱 입니다.

메이지 앤 미니언즈 공략 어떻게 할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그냥 즐기셔도 좋지만, 어떤 스탯을 찍고 어떤 스킬을 집중적으로 키워야 하는지 알아 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팁들…

매이지 앤 미니언즈(Mage and Minions)는 데이터나 와이파이 없이 오프라인으로 플레이 할 수 있나?

- 가능하지만, 스킬 업그레이드나, 크리프팅(아이템 만드는것) 등은 온라인 싱크(Onilne Sync)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는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끄고 게임 플레이 해보시면 물음표가 떠있을거에요.

 

젬(보석)은 어떻게 많이 얻을 수 있나요?

친구(혹은 새로운유저)가 본인을 추천해주거나, 사냥 많이 하면서 광고 봐주는 수 밖에 없습니다.(결제해서 하시는 분들 중 광고보기 귀찮다 하시는 분은, 안에 옵션에서 끌 수 있습니다. 그러면 돈만 나오겠죠?)

그리고 메일 로그인 해서 보상을 얻으시고, 화면 왼쪽 위에 느낌표 뜨면 눌러서 퀘스트를 수행하세요.

 

 

젬(Gem 보석)은 어떻게 쓰는게 좋나요?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볼때는 기술창을 여는것이 먼저인것 같은데요. 제스쳐로 쓰는 기술 총 3개를 열 수 있는데 그것과, 나중에 손가락 두개 눌러서 기본 공격 스킬 바꾸는것 열면 좋습니다.

- 그리고 동료창을 열어주세요. 동료가 1명있을떄랑 3명 있을때랑 정말 많이 다릅니다.

- 나중에 젬이 남아돈다 하시면, 스토어(가게)에서 레전드(레전더리) 아이템 하나씩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매번 뜨진 않고 한번씩 나옵니다.)

- 만렙 찍고 나서 정말 좋은 아이템이다 싶으시면 소켓을 뚫으세요. 그리고 가장 좋은 보석을 박아넣어야지요.

- 인벤토리 창, 아이템 저장소는 정말정말 필요할때 늘리시면 되는데, 저는 딱 한번만 늘렸습니다. 아이템 주웠을때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를 가진게 아니라면 저는 과감하게 팔아버립니다.(에픽급 이상 뜨면 모아뒀다가 다른 아이템과 섞어서 아이템 제조하구요)

 

여기에는 절대로 쓰지마세요!!

- 사슬로 묶인 상자 열때 보석을 써야 하는데요. 그 안에 아무리 좋은게 있어 보인다 하더라도 절대로 여기에 쓰지마세요.. 완전 낭비 입니다… 이건 게임 제작사 측에서 조금 낮춰가지고 쓰게하는게 좋을듯 한데 너무 터무니없이 비싼 비용입니다.

- 그리고 이건 제가 했던 실수인데.. 아 정말 눈물 납니다. 흑.. 죽고나면 3가지 옵션이 뜨죠? [보석으로 지금 그 상황에서 살아나기(적의 에너지도 맞은 그대로)], [돈주고 풀에너지로 좀 떨어진곳에서 살아나기(적의 에너지 다시 참)], [공짜로 살아나기 잠시 회복시간 필요] 이렇게 있는데 첫번째 젬 써서 살아나는거 잘못 눌러서 80갠가 날아가버린적이 있습니다. ㅜㅜ 와 얼마나 허망하던지

 

반지 목걸이 만들때 어떻게 하는게 좋나?

- 좋은 반지랑 목걸이 맞출려고 초반에 너무 돈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적당한거 주워서 쓰시고, 나중에 고렙 됐을때 한방에 원하는걸로 맞추세요. 만약에 공속 Attack Speed를 원하신다면 그 속성을 가진 것만 모아서 합쳐야 합니다. 그럴려면 엄청 많이 만들고 부셔야 합니다. ㅎㅎ 보석을 쓰면 원하는 속성의 아이템을 바로 만들 수 있지만.. ㅜㅜ

제가 Ability Rate(쿨타임) 목걸이만 모아서 레전더리 목걸이를 렙 38에 한번 만들고 보석까지 박아봤더니 85가 올라가더라구요 호호

 

마법사 마법 쿨타임 줄일려면 어떤 속성을 키워야 하나요?

- Ability rate 속성이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그럼 메이지 앤 미니언즈 마법사 공략법을 알아봅시다.

제가 아직 고렙도 아니고 대박 좋은 아이템으로 도배한것도 아니지만, 어처피 공략법들을 고수분들이 보실건 아니기에 써봅니다. ㅎㅎ 해외 고수들의 팁도 참고해서 썼습니다.

 

- 마법사에게 좋은 속성은 아무래도 쿨타임 줄이는게 좋습니다. 아이템 이름에 Time Bending이 붙은것은 어빌리티 레이트(Ability rate)가 붙습니다. 법사들에겐 이게 좋죠. 그 다음으로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달리지만 다른 유저들을 보니 크리티컬 찬스(치명타 나온 확률)를 많이 올리더군요.

Armor를 올리지 않는 이유는, 높아도 나중에 어차피 보스급 몬스터의 경우엔 그게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이라고도..

 

- 마법사는 Shield(방패)랑 Tome(책) 중 뭐가 더 좋은지 궁금하신분은 Tome을 들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방패의 경우에는 Block(블럭) 기능도 있고 해서 좋은데, 그게 한번의 데미지를 다 막아주는게 아니고 일부만 막아줍니다. 차라리 책을 들고 공격력을 높이세요.

 

- 기사든 메이지(Mage 법사)든 스킬트리는 그렇게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하나의 기술을 10까지 올리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몇개 골라서 올리는게 좋겠죠.

 

- Frostbolt(얼음) 저는 아주 유용하게 썼습니다. 랜덤으로 상대를 얼려주기도 하고, 광역 얼음 스킬이랑 같이 쓰면 데미지도 올라갑니다. 초반에 보스 몬스터 잡을때도 매우 좋습니다. 저는 법사를 먼저 했는데 나중에 워리어로 보스몹 잡을려고 하니 몇배는 힘들더군요;;

 

- Fireball(파이어볼) 저는 초반에 쓰다 그냥 버렸습니다. 1:1 스킬로도 별로고, 다수의 몹들을 상대로 할때도 유용하지 않구요. 동료 중 에일린(Eileen)의 Vortex 스킬(몹을 모아주는 마법)이랑 같이 쓰면 괜찮기도 합니다.

 

- 아케인 볼트(Arcane Bolt, 보라색 올챙이 같은거) 레벨10까지 올리면 좋습니다..

다 업그레이드 하면 6개의 볼트가 나오기 때문에 1:1 데미지 딜로는 매우 강력합니다. 아래 설명드릴 번개를 일반적으로 주로 쓰시고 1:1에서는 이걸 쓰시면 되겠습니다.

Each bolt deals 100% weapon damages 라고 나오죠? 다른 기술들이 150% 200% 나오는데, 이건 6개가 볼트가 나가기 때문에 600%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 Arc Lightning(아크라이트닝 번개 지지직) 요놈 좋습니다.

레벨 10까지 올리세요. 빨리 빨리 공격도 되고 레벨10까지 가면 85% 확률(거의 대부분)로 주변 적들이 같이 맞습니다. 광역스킬이나 다름 없구요. 치명타 확률(Critical Chance), 치명타 데미지(Critical Damages)를 충분히 올려놓으면 멋진 데미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다 업그레이드 하면, 5초간 공격속도도 5% 상승되는 옵션까지 생깁니다. 어차피 계속 쓰는 기술이니 계속 적용된다고 봐야죠.

 

- Frost Nova

데미지는 높지 않지만, 다수의 몹을 상대로 할때, Vortex로 묶어서 때리다가 이걸로 얼려서 때리고 하면 좋습니다. 끝까지(렙10) 업그레이드 하고 쿨타임 스탯이 60% 정도 되면 연속으로 쓰기도 좋습니다. 레벨10까지 올리는거 추천.

레벨9에서 10으로 올라가는데 72시간 걸립니다. ㅜㅜ 아니면 보석 495개 써야함 ㅜ 갑자기 기다리기가 힘들어서 두번째 캐릭 키우는중..

 

- Time Warp : 타임 워프는 나를 제외하고 시간을 느리게(몹들이 천천히 움직임) 해주는 스킬 입니다. 잘 올려두시면 나중에 Heroic 모드나, Legendary 모드에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 Immolate : 빡센 몹들을 상대할때 좋습니다. 30%의 데미지를 몹들이 더 먹기 때문에 반대로 생각하면 이펙트가 지속되는 동안 공격력이 130%가 된다고 보시면 되겠지용.

 

- Arcane Deflection

보너스 Time slow effect, 위험할때 쓰기 좋습니다. 나중에 후반에 빡센 모드로 들어갔을때 타임워프, 레벨10 Frostbolt랑 같이 쓰기 좋습니다.

 

그리고 패시브 스킬은 Celerity(공속 올려주는 것) 

Glass Cannon(데미지 증폭, 방어력은 하락) 두개 괜찮습니다.

 

글이 길어졌는데요, 일단 마법사 캐릭 육성은 이정도로 알고,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알려드리고 싶은것은.. 두번째 캐릭 키울때를 대비해서, 무기라도 레벨 10, 20, 30, 40 이렇게 10단위로 하나씩은 남겨주세요.

그 이유는, 주캐릭이 모아놓은 아이템을 두번째 새 케릭을 키울때 쓸 수 있는데, 레벨 차이가 10 넘어가면 풀어서 착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You cannot unlock items that require more than 10 levels above your hero’s level 이라고 나옵니다.

전 이것도 모르고 엄청 좋은 레전더리 클래스 무기 좋은거 하나 해놨는데 ㅜㅜ 워리어 캐릭이 못쓰고 있습니다.

나중에 워리어도 올릴게요. 아참 이제 막 시작하신 분이라면, 4번째판 끝나고 나면 캐릭창 왼쪽 위에 [편지모양] 버튼 누르시면 보석 그림이 떠있을거에요.. 그거 눌러서 RUBO DEGU GIYE 8415 코드 입력하시면 보석 50갠가 받을 수 있습니다. 저 이제 추천 꽉 차버렸네요! 댓글에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게 본인 코드 적어두세요~!